글로벌사이버대학교, 2022 그린어스챌린지 댄스·작사 부문 시상식 개최

2023. 1. 10. 11:3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총장 이승헌)가 1월 4일 글로벌사이버대 서울학습관 1층 오픈스튜디오에서 그린어스챌린지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와 지구시민연합이 공동으로 개최하고, 뮤니브가 주관한 그린어스챌린지 공모전은 지구와 함께 살아가는 인류 모두가 공생의 의미를 되새겨 보자는 취지의 문화 행사다. 제시된 음악에 어울리는 댄스와 작사를 공모하는 창작 챌린지이며, 글로벌사이버대가 진행하고 있는 지구힐링 365캠페인의 하나로 개최됐다.

공모전 출품작 가운데 아이디어의 창의성, 표현성, 작품성, 전문성 등을 심사 기준으로 2차에 걸친 심사를 통해 댄스, 작사 부문에서 총 4명의 수상자와 특별상 1명(△댄스 대상 1명 △댄스 우수상 1명 △작사 대상 1명 △작사 우수상 1명 △특별상 1명)을 선정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천범주 글로벌사이버대 방송연예과 학과장을 비롯해 수상자 3명이 참석했다. 각 수상자들에게 소정의 상금과 상장을 수여하고 간담회를 통해 공모전 참여 계기와 소감을 청취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댄스 부문 대상을 받은 최현웅 학생은 “제 춤을 통해 다른 사람들이 지구를 더 생각하는 마음을 가지게 한다는 것이 정말 뜻깊으며 지구 보전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고 이를 알릴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준 것에 감사하게 생각한다”는 수상 소감을 밝혔다.

천범주 글로벌사이버대 방송연예학과 학과장은 “2022 그린어스챌린지 공모전 수상자분들에게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공모전에 참여한 모든 분에게도 감사 인사를 드린다”며 “대한민국 대중문화 예술 교육을 선도하는 글로벌사이버대의 2022 그린어스챌린지 댄스, 작사 공모전을 통해 지구와 함께 살아가는 인류 모두가 공생의 의미를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기회가 생긴 것 같아 기쁘다”는 소감을 전했다.

글로벌사이버대 방송연예학과는 전 세계에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며 메신저로서 역할을 하는 BTS와 에이티즈, AB6IX,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등을 포함한 수많은 K-POP 아티스트를 배출한 한류 선도에 앞장서고 있는 학과다. 유명 기획사 트레이너들과 다양한 장르의 실력 있는 교수진들이 대거 포진해 K-POP, 방송 연예, 콘텐츠 프로듀서 커리큘럼으로 글로벌 예비 스타를 양성하며 세계적인 대중문화 교육 기관의 역할을 하고 있다.

‘지구시민연합’은 지구 환경 개선, 나눔 실천, 교육 문화 사업, 사회공헌 네트워크를 실현하는 글로벌 비영리 민간단체로서 지구 생태계 보호·복원을 위한 환경 개선 활동과 함께 시민 교육 등 다양한 운동을 펼치고 있다. 또 한국을 비롯해 미국, 일본, 중국, 영국, 독일, 러시아, 아일랜드, 벨기에, 폴란드, 뉴질랜드, 캐나다, 이스라엘, 카타르, 쿠웨이트, 필리핀, 인도네시아 등 17개국에서 지구 시민 양성, 인성 교육, 지구 환경, 평화 운동 등을 전개하고 있다.

한편 글로벌사이버대는 1월 10일까지 2023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1차 모집하며, 1월 31일부터 2월 14일까지 2차 신·편입생 모집을 한다. 등록금은 국가장학금 8구간 이하일 경우 무료이며, 국가장학금 수혜를 받지 못하는 지원자들을 위해 다양한 교내 장학금도 지원하고 있다. 원서 접수는 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와 모바일을 통해 가능하다. 더 자세한 사항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 또는 입학 상담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개요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2010년 개교한 4년제 고등교육법 인가 사이버대학교로, 케이팝(K-POP)을 세계 정점에 우뚝 세운 방탄소년단(BTS)의 모교이자 가장 많은 K-팝 아티스트가 다니는 한류 선도 대학으로 뇌교육 특성화 대학으로 유명하다. 세계 유일 뇌교육 학문화 경쟁력을 바탕으로 생애 주기별 뇌활용 전문 인력 양성 체계를 구축하고, 온·오프라인 교육 경계가 사라진 시점에 해외 유수의 대학들과 학점 교류를 잇따라 성사시키며 K-교육 선도 대학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교육 편성은 △통합심리치료대학: 상담심리학과, 뇌기반감정코칭학과, 명상치료학과 △뇌교육대학: 뇌교육학과, 뇌인지훈련학과, 치매전문케어(연계전공) △글로벌문화예술대학: 방송연예학과, 미디어콘텐츠창작학과, 실용영어학과, 글로벌K문화(연계전공) △동양학대학: 동양학과 △사회복지학부 △스포츠건강학부 △실용경영학부 △AI미래융합학부 등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단과대학 및 학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출처:글로벌사이버대학교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Copyright © 뉴스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