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새싹기업 육성할 전문 운영기관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이하 공단)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와 함께 오는 17일까지 유망한 스포츠 새싹기업(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육성할 전문 운영기관을 모집한다.
육성 전문 운영기관으로 선정되면 최소 12팀에서 최대 17팀의 예비 창업자 또는 창업 7년 미만의 스포츠 새싹기업을 발굴·육성하여야 하며, 사업비는 기관별 육성하는 팀의 수에 따라 차등적으로 지원받게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산업 창업·재창업 지원을 위한 10개 전문기관 모집
[더팩트 | 박순규 기자]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이하 공단)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와 함께 오는 17일까지 유망한 스포츠 새싹기업(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육성할 전문 운영기관을 모집한다.
◆ 스포츠산업 창업·재창업 지원을 위한 10개 전문기관 모집
이번에 모집하는 기관은 총 10개소로 스포츠산업 창업·재창업을 지원하기 위한 예비초기창업지원센터(3개소) 창업도약센터(3개소) 사회적기업 전담센터(1개소) 재창업지원센터(3개소)이다.
◆ 새싹기업 보육 유경험자를 보유한 공공기관, 학교 및 민간기업 참여가능
참가자격은 새싹기업 육성업무 유경험자 1명을 포함한 최소 3∼4명의 운영인력을 보유한 공공기관, 학교, 민간기업 등 모두 가능하다. 육성 전문 운영기관으로 선정되면 최소 12팀에서 최대 17팀의 예비 창업자 또는 창업 7년 미만의 스포츠 새싹기업을 발굴·육성하여야 하며, 사업비는 기관별 육성하는 팀의 수에 따라 차등적으로 지원받게 된다.
참가 접수 기한은 오는 17일 오후 5시까지이며, 참가방법은 e나라도움에서 온라인 신청과 오프라인 신청(우편물 제출)을 동시에 완료해야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스포츠산업지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 2023년 총예산 93억원, 150개팀 지원예정
창업일자리팀 관계자는 "공단은 스포츠 새싹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2015년부터 스포츠산업 창업지원사업을 추진해왔으며, 올해도 총 사업예산 93억원으로 150개팀을 지원해 스포츠산업 진흥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공단은 창업기업의 투자유치를 위한 스포츠산업 데모데이·투자매칭상담회 및 혁신적인 스포츠산업 아이디어를 가진 새싹기업의 성장을 위한 예비 창업자 발굴 아이디어 공모전 등 다양한 지원을 추진하고 있다.
skp2002@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제주도당, '다음 기회에'…나경원 강연 돌연 취소 이유
- 범죄수익 환수에 '언론계 로비 의혹'까지…김만배 사면초가
- '숨은 실세' 이영수 회장, 김기현 캠프 개소식 참석 의미는?
- 반환점 돈 경찰제도발전위…행안장관 경찰 징계권 검토 가능성
- 검찰 조사 디데이…野, '이재명 지키기' 총동원령
- 1월 임시국회 막 열었지만…"이재명 방탄" vs "안보 무능"
- '핫플' 성수동에 농심이 떴다…가상현실 분식점→현실로 구현(영상)
- 응답하라 3040 '슬램덩크'→MZ세대 취향 저격 '오세이사'[TF확대경]
- '18년 만에 로코 복귀' 전도연, 정경호와 '케미' 통할까 [TF초점]
- '尹 대통령 나체' 그림이 국회에?...野 '풍자 전시회' 철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