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이'로 구현될 연상호 감독의 SF 세계관 "韓SF 노하우 높은 수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계적인 엔터테인먼트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릭스의 SF 영화 '정이'(연상호 감독, 클라이맥스 스튜디오 제작)가 프로덕션 스틸을 공개했다.
공개된 프로덕션 스틸은 '정이'의 주된 공간인 크로노이드 연구소와 전투용병 A.I. 정이의 모습을 담고 있어 눈길을 모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조지영 기자] 세계적인 엔터테인먼트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릭스의 SF 영화 '정이'(연상호 감독, 클라이맥스 스튜디오 제작)가 프로덕션 스틸을 공개했다.
공개된 프로덕션 스틸은 '정이'의 주된 공간인 크로노이드 연구소와 전투용병 A.I. 정이의 모습을 담고 있어 눈길을 모은다.
먼저 압도적인 높이의 거대한 구조물이 세워진 공간은 정이(김현주)의 전투 시뮬레이션이 진행되는 곳으로 지속적인 전투가 반복되는 장소이다.
여기에 크로노이드 연구소 내부 모니터실을 구현한 세트는 복잡하게 세팅되어 있는 컴퓨터 선과 다양한 사이즈의 모니터, 화면을 바라보며 연구 성과를 평가할 수 있도록 놓여진 소파 등 전투용병 A.I.를 개발하기 위해 세팅된 디테일이 살아 있는 소품들이 배치되어 있다. 정교하게 만들어진 세트 주변으로 놓여있는 카메라와 그 뒤 스태프들의 집중하는 모습은 완성도 높은 작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던 이들의 땀과 노력을 엿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땅에 홀로 떨어져 있는 로봇 머리에는 그것이 정이의 일부라는 것을 알 수 있게 하는 영문 이름이 새겨져 있어 크로노이드 연구소의 A.I. 정이 개발 프로젝트 성공 여부를 궁금하게 한다.
폐허가 된 지구를 배경으로 최첨단 기술이 공존하는 22세기의 세계관을 고스란히 보여주는 '정이'의 프로덕션에 대해 연상호 감독은 "우리나라에서 많이 시도되지 않는 SF적 세트에 대한 노하우들이 높은 수준에 올라와 있는 상태다. 제작진 모두가 베테랑으로서 그 세트들을 구현해준 것에 대해 굉장히 놀라웠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프로덕션 디자인과 촬영, 조명, 세트, VFX까지 모든 팀이 유기적으로 협업을 진행해 완성시킨 '정이'의 견고한 세계관은 시청자들의 몰입도를 끌어올리며 그 안으로 빠져들게 만들 전망이다.
'정이'는 기후변화로 폐허가 된 지구를 벗어나 이주한 쉘터에서 발생한 전쟁을 끝내기 위해 전설적인 용병 정이의 뇌를 복제, 최고의 전투 A.I.를 개발하려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고(故) 강수연, 김현주, 류경수 등이 출연했고 '부산행' '염력' '반도'의 연상호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오는 20일 넷플릭스에서 공개된다.
조지영 기자 soulhn1220@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명 아이돌 출신 A씨 불륜의혹 진실공방…“실명공개”vs“사실무근”
- 유깻잎, '예뻤던 얼굴'이 이렇게…안타까움 유발하는 현상태 “얼굴 전체가 이래요”
- 김신영, 송은이 불화설 의식했나…라디오 복귀하자마자 “화 많이 나”
- 배우 노이리, 계단서 넘어져 뇌출혈로 사망..33세 요절
- 송혜교, 곤약밥 먹으며 '섹시 노출신' 포기? “예쁜 몸이 아니라 앙상하게 만들려고 두달간…”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