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라씨로] MDS테크, 무상증자 권리락 효과로 이틀째 급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무상증자 권리락 착시 효과로 전날 상한가를 기록한 MDS테크가 10일에도 급등하고 있다.
앞서 지난달 26일 MDS테크는 보통주 1주 당 3주를 배정하는 무상증자를 결정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ET라씨로'(->바로가기)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무상증자 권리락 착시 효과로 전날 상한가를 기록한 MDS테크가 10일에도 급등하고 있다.
10일 오전 9시 20분 기준 MDS테크(086960)은 전 거래일 대비 23.48% 상승한 2840원에 거래 중이다.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에 따르면, 전날 MDS테크에 대한 권리락이 발생했다. 기준가는 1770원이다.
앞서 지난달 26일 MDS테크는 보통주 1주 당 3주를 배정하는 무상증자를 결정한 바 있다.
권리락은 신주 배정기준일이 지나 신주인수권 권리가 없어지는 것으로 기존 주주와 새로운 주주 사이 형평성을 맞추기 위해 시초가를 일정 기준에 따라 인위적으로 낮춘다.
무상증자 권리락이 발생하면 평소보다 주가가 크게 낮아지면서 기업가치가 저평가된 것처럼 보이는 착시효과가 일어나 매수세가 몰리기도 한다.
#MDS테크 #AI 매매신호 #실시간 매매타이밍 #알림 신청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 ET라씨로에서 실시간 속보 확인하기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통신 3사, 작년 매출 57조원 역대급 예고
- 與, 차기 당권 김기현-안철수 양강 구도…나경원 행보 변수
- 공공클라우드 전환, 새해 예산 '반의 반토막' 났다
- 2년 전 사망했다던 美작가, 멀쩡히 생존...팬들 분노
- 피로 물든 바닷속 왜?…美 관광객, 고래 출산 목격에 '환호'
- [업무보고] 고용부, 노사 법치주의 방점…복지부, 바이오헬스 육성 총력
- 쇼트, 반도체 패키징 공정에 글라스 캐리어 공급…"실리콘 대체"
- [뉴스줌인]클라우드 기업, 공공 클라우드 사업 축소에 대응책 고심
- LNG 발전소 준공 지연…부지 확보 못해
- 러 목표는 휴전선?...우크라 고위간부 "한국식 시나리오 제안받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