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글로벌 인게임 동시 접속자 최고치 기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글로벌 PC게임 플랫폼 스팀이 인게임 동시 접속자 1천만 명을 기록했다고 미국 게임매체 게임스팟이 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외신은 스팀 통계 사이트 스팀DB를 인용해 지난 7일 기준 스팀의 인게임 동시 플레이어 수는 최고 1천8만2055명을 기록했다고 보도했다.
다음 날인 8일에는 1천28만4568명이 스팀 게임에 접속하며 또 다시 기록을 경신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강한결 기자)글로벌 PC게임 플랫폼 스팀이 인게임 동시 접속자 1천만 명을 기록했다고 미국 게임매체 게임스팟이 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외신은 스팀 통계 사이트 스팀DB를 인용해 지난 7일 기준 스팀의 인게임 동시 플레이어 수는 최고 1천8만2055명을 기록했다고 보도했다. 이는 스팀 역사상 최고 기록이다. 다음 날인 8일에는 1천28만4568명이 스팀 게임에 접속하며 또 다시 기록을 경신했다.
같은 기간 스팀 플랫폼 동시 접속자 수 역시 최고 3307만8963명을 기록하며 역대 최초로 3천300만명을 돌파했다. 플랫폼 동접자는 게임을 플레이하지 않더라도 플랫폼에 접속해 있는 이용자를 모두 포함하며, 인게임 동접자는 실제 게임에 접속해 플레이한 이용자 수를 의미한다.
신기록이 세워진 8일 스팀 이용자가 가장 많이 즐긴 게임은 '카운터 스트라이크: 글로벌 오펜시브(113만3천708명)'다. 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드(45만151명)와 스마일게이트의 로스트아크(33만2천977)명은 인게임 이용자 상위 10개 게임 리스트에서 각각 4위와 6위를 차지했다.
강한결 기자(sh04khk@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쿵푸게임' 시푸, 내년 3월 스팀·플레이스테이션 출시
- 네오위즈, 힐링 어드벤처 게임 아카 닌텐도 스위치·스팀 글로벌 출시
- 글로벌 겨냥 넥슨, 신작 PC·콘솔 신작 스팀 테스트 잇따라
- 넷마블 파라곤, 에픽스토어-스팀 얼리액세스 출시 임박...6일 사전 다운로드
- 지스타2024 D-1, 부산에 대작 게임 총출동...기대작 엿본다
- 배달앱 상생협의체 내일 개최...합의 성사될까
- 유상임 과기정통부 장관 "AI 기본법 연내 통과 희망"
- 카카오, 오픈채팅 151억 과징금 행정소송...'개인정보 정의' 쟁점
- 이석희 SK온 대표 "트럼프, IRA 급진적 개정 어려울 것"
- 유증 철회한 최윤범, 고려아연 이사회 의장직서 물러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