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상우X이민정 ‘스위치’, 입꼬리 승천형까지 N가지 관객 유형
[OSEN=강서정 기자] 신박한 재미, 유쾌한 웃음, 따뜻한 감동으로 새해 극장가의 해피 무비로 떠오른 ‘스위치’가 각양각색 관객 유형을 공개한다.
♦︎ 재밌어서 한 번! 사랑스러워서 또 한 번!
러닝타임 내내 내려갈 줄 모르는 입꼬리 승천형
첫 번째 유형은 권상우, 오정세, 이민정, 박소이, 김준까지 등 웃음버튼 배우들의 대활약에 속수무책 터지는 ‘입꼬리 승천형’ 관객들이다. “최근 본 영화 중 제일 재밌고 웃으면서 본 듯”, “역시 소라게 적중률 100% 두 시간 동안 깨알같이 웃다 나옴”, “진짜 예상치 못한 복병. 웃기고 울리고 지혼자 다하네” 등 ‘인생 스위치’라는 기상천외한 설정을 바탕으로 선사하는 신박한 재미와 따뜻한 웃음에 높은 만족감을 드러내는 관객들부터 “박소이, 김준 연기를 어쩜 이렇게 야무지게 잘 하는지. 보고 있으면 엄마 미소 절로 나오는 최고의 씬스틸러”, “로희와 로하 같은 애들 있다면 눈에 넣어도 안 아플 것 같다”, “영화의 또 다른 즐거움 중 하나는 아역 배우 박소이, 김준의 열연!” 등 ‘로로남매’의 귀염뽀짝한 매력에 헤어 나오지 못하는 관객들까지 ‘스위치’에 흠뻑 빠진 관객들의 찐 반응이 속출하고 있다.
♦︎ 새해 첫 한국영화를 통해 다지는 새로운 결심!
집 나간 초심 제대로 찾은 그래 결심했어형
하루아침에 인생이 180도 뒤바뀌어 극과 극의 인생을 살게 되는 ‘박강’(권상우) 캐릭터에 귀감을 얻고 신년을 맞아 새 출발을 꿈꾸는 ‘그래 결심했어형’도 빼놓을 수 없다. “당연하다 여긴 감정들을 잊고 살아온 건 아닌지 되돌아보게 된 시간”,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영화”, “시공간을 넘나들며 인생의 가치관을 느끼게 해준 코믹 감동 영화”등 잊고 지냈던 초심을 찾거나 “결혼 장려 영화! 보는 내내 즐겁고 따뜻했다”, “미래의 내 가족에 대한 모습을 다시금 그려보게 되었음”, “결혼하고 싶어지는 영화”라며 ‘박강’ 가족의 단란한 모습을 통해 행복한 미래를 그려보는 등 ‘스위치’가 전하는 따뜻한 메시지, 깊은 여운에 대한 호평이 쏟아지고 있다.
♦︎ 빌런도 없고 고구마도 없는 무공해 힐링 무비!
편안한 웃음과 따뜻한 감동 MAX 스트레스 해소형
세 번째는 자극적이거나 불편한 설정, 캐릭터가 없어 기분 좋게 편안한 마음으로 즐길 수 있는 힐링 무비 ‘스위치’에 찬사를 보내는 관객들이다. “웃음과 감동이 있는 요즘 보기 드문 힐링 무비”, “간만에 본 총, 칼 없는 영화.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스트레스 없는 영화”, “영화에 나오는 모든 인물들이 따뜻해서 좋았다”, “코미디+교훈+로맨스가 골고루 섞여 있는 느낌? 스트레스 많이 받았을 때 보면 좋은 영화!”, “잔인한 폭력물보다 따뜻한 가정을 그린 게 마음이 훈훈해진다” 등 웃음과 재미, 공감과 감동이 더해져 극장을 훈훈한 미소로 가득 채우는 ‘스위치’에 대한 실관람객들의 입소문이 이어지며 예비 관객들의 관람 욕구를 자극하고 있다.
♦︎ ‘스위치’는 함께 보면 기쁨이 2배!
가족, 친구, 연인 모두 같이 즐기는 극장 투게더형
마지막 관람 유형은 ‘스위치’를 통해 느낀 따뜻한 감동을 주변의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나누고자 하는 ‘극장 투게더형‘ 관객들. “새해에 가족의 소중함을 생각하게 하는 영화”, “3대가 함께 본 영화였는데 어머니부터 초등학생까지 모두 재밌게 봤습니다”, “이제껏 본 가족영화 중에 최고였음. 강추!”, “연초에 가족들이랑 같이 보기에 딱인 영화!!”, “보는 내내 극장에 웃음이 끊이질 않았네요. 부모님이랑 한 번 더 보러 갈 예정”, “모두가 훈훈하게 볼 수 있는 영화. 극장에서 사랑하는 사람과 같이 보길”, “가슴이 따뜻해지고 집에 있는 아이들이 보고 싶어지는 영화” 등 부모, 자녀는 물론 친구, 연인까지 호불호 없이 부담 없이 즐기는 극장 필람 무비 ‘스위치'에 대해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스위치’는 캐스팅 0순위 천만배우이자 자타공인 스캔들 메이커, 화려한 싱글 라이프를 만끽하던 톱스타 ‘박강’이 크리스마스에 인생이 180도 뒤바뀌는 순간을 맞이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 관객 유형에 따른 생생한 리뷰를 공개하며 기대를 더하는 영화 ‘스위치’는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kangsj@osen.co.kr
[사진] 롯데엔터테인먼트 제공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