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부모가 며느리에게 "넌 성인 ADHD야"라고 말한다고? 인신공격성 발언에 막말까지…('결혼지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넌 성인 ADHD야" "기본이 안되어 있다".
'네 탓 부부'의 주말, 남편이 조기축구회에 나간 사이 혼자 집안 살림과 세 아들을 돌보던 아내는 갑자기 시부모가 집에 찾아온다는 남편의 연락을 받았다.
급하게 정리를 했으나, 시부모는 냉장고 손자국부터 세탁실 청소 등을 지적하며 "넌 기본이 안 돼 있다"라고 막말을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이정혁 기자]"넌 성인 ADHD야" "기본이 안되어 있다". 며느리를 향한 시부모의 인신공격성 발언이 선을 넘었다.
9일 방송된 MBC '오은영 리포트 - 결혼 지옥'에서는 아들 셋을 키우는 결혼 11년 차 '네 탓 부부'가 스튜디오에 등장했다.
'네 탓 부부'의 주말, 남편이 조기축구회에 나간 사이 혼자 집안 살림과 세 아들을 돌보던 아내는 갑자기 시부모가 집에 찾아온다는 남편의 연락을 받았다.
급하게 정리를 했으나, 시부모는 냉장고 손자국부터 세탁실 청소 등을 지적하며 "넌 기본이 안 돼 있다"라고 막말을 했다. 특히 시아버지가 "오늘 싫은 소리 들어도 울지 않기야. 너는 좋은 얘기를 해도 맨날 울더라고. 이게 울면 상대가 난처해져"라며 " 요즘 말로 뭐냐면 성인 ADHD야"라고 했다.
분위기가 안좋아지는 가운데, 시아버지는 "문을 쾅쾅 차고 박살 낼 거처럼 그랬잖아. 네 남편 멱살 잡고. 그게 화를 못 참는 병이잖아"라고 한다.
이에 남편은 "축구회 송년회에 부모님과 아내, 큰아들을 데리고 갔다. 저는 2차를 가서 술을 먹고 마사지를 받으러 가서 잠이 들었다"며 "집에 가니 아내가 폭발한 거다. 제 방으로 가서 문을 잠갔는데 쫓아와서 문을 치고 발로 찼다. 문을 열었더니, 멱살을 잡았고 그걸 어머니가 보셨다"고 설명했다.
반면 아내는 지옥같은 결혼생활을 토로했다. "따뜻한 말 한마디 해 주셨으면 좋겠는데 가슴에 콕콕 박히게 하신다. 다르게 이야기하실 수 없나 싶다"고 시부모에 대한 불만을 토로하는 가운데, "이 사람이 너무 좋아서 결혼했는데 결혼하자마자 아이가 생겨서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졌다. 그런데 그 시간이 갇혀있는 기분이라 매일 울었다. 온종일 남편만 기다리고 있었는데 항상 밤늦게 술에 취해 들어오고, 대화를 하고 싶었는데 저한테 돌아오는 건 욕과 무관심이었다"고 했다.
이 '네 탓 부부'에게 오은영 박사가 내놓은 솔루션은 해명이 아니라 사과를 하라는 것. "어떤 이유가 있어도 가족끼리 특히 아이들 있는 데서 소리 지르고 폭력 쓰는 건 있을 수도 없는 거다. 일부러 외박을 한 건 아니지만 잠이 들었단 말이에요. 그러면 집에 있는 사람은 걱정한다. '내가 깜빡 잠이 들었어 미안해'라고 하는 게 본질을 잘 이해해서 해결해 나가는 거다"라며 "사과와 해명은 다르다. 걱정하는 아내의 마음을 잘 헤아리지 못하는 것 같다"고 하며 "이게 두 분의 앞날에 다툼을 줄이는 데 중요한 부분인 것 같다"고 한다.
한편 리얼 토크멘터리 MBC '오은영 리포트 - 결혼 지옥'은 매주 월요일 오후 10시 30분 방송된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사진 출처=MBC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신영, 송은이 불화설 의식했나…라디오 복귀하자마자 “화 많이 나”
- 강수지, 자택 화장실이 꼭 '5성급 호텔' 같네…♥김국진도 반할 살림꾼
- 배우 노이리, 계단서 넘어져 뇌출혈로 사망..33세 요절
- 송혜교, 곤약밥 먹으며 '섹시 노출신' 포기? “예쁜 몸이 아니라 앙상하게 만들려고 두달간…”
- 신지 “가장 무서운 연예인은 김종민, 한마디 잘못하면 큰일 나”
- 주사이모, 전현무·박나래 전 매니저 저격하더니 돌연…"제 걱정하지 말아요"
- '7년째 병간호' 태진아, 결국 오열 "♥옥경이 치매 낫게 해주세요"(조선의사랑꾼)
- 장윤정 모친, 과거 반성하며 딸에 사과 “엄격하게 대해서 미안해”
- 연예계 ♥스캔들? 미주, 결별 1년 만에 심쿵 스토리 “울며 사귀어 달라고”
- '권상우♥' 손태영, 美서 위급상황…40cm 폭설에 고립 "전기·수도 얼지 않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