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노후 공동주택 안전진단·개보수 비용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철원군은 지역내 노후한 공동주택의 유지관리와 군민의 주거안전을 확보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총 사업비 5억원을 들여 공동주택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공동주택 지원사업은 공동주택의 안전점검 또는 안전진단에 따른 보수·보강, 사용승인일로부터 25년 이상 경과됐고 50세대 미만인 공동주택일 경우 정밀안전진단과 지붕 보수 및 방수 등의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철원군은 지역내 노후한 공동주택의 유지관리와 군민의 주거안전을 확보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총 사업비 5억원을 들여 공동주택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공동주택 지원사업은 공동주택의 안전점검 또는 안전진단에 따른 보수·보강, 사용승인일로부터 25년 이상 경과됐고 50세대 미만인 공동주택일 경우 정밀안전진단과 지붕 보수 및 방수 등의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사용승인 후 10년 이상 경과된 아파트와 연립주택, 다세대주택으로 입주자대표회의 또는 입주자의 2/3 이상이 동의해야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을 희망하는 공동주택 입주자대표는 일반적인 개보수인 경우 오는 2월 3일까지 구비서류를 갖추어 철원군 민원허가실로 제출하면 된다. 이재용 yjyong@kado.net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동서고속도로 제천∼영월 구간 노선 윤곽…총사업비 1조4190억
- 과기부 "美 위성 한반도 추락 가능성" 경계경보 발령…우주위험대책본부 소집
- 경찰 “빌라왕 전세 사기 숨은 진짜 배후세력 있다”
- 유상범, 中 비밀경찰서 의혹에 “사실이면 주권침해·내정간섭 해당하는 사안”
- '봉투만 보내면 5만원, 밥 먹으면 10만원'…결혼 축의금 얼마가 적당할까
- 엄중식 교수 "XBB.1.5 변이 이미 국내 유입…실내마스크 해제 신중해야"
- 올 설연휴 해외여행 전년보다 7000% 증가…동남아 54%·일본30%·유럽 7%
- 손흥민도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춘천시에 500만원 기부
- 올해 부동산 양도세 대폭 완화…2년미만 보유 다주택도 중과 제외
- [영상] '산천어 잡고 겨울 추억도 잡고' 2023 화천 산천어축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