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 홍게·코다리 실시간 전국 소비자 만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0일 낮 12시 30분~1시 30분 고성 아야진 항구서 지역 특산품인 홍게와 명태 코다리 라이브 커머스 실시간 쇼핑이 전국의 소비자와 만난다.
이 사업은 군이 강릉 강원도립대와 공동으로 추진 중인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사업 지역사회 공헌과제 중 하나다.
군 관계자는 "강릉 강원도립대와 함께 추진하는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인재 육성과 현안문제 해결을 위해 적극 노력하고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소상공인 체인지업 프로젝트
지역특산물 매출향상 효과 기대
10일 낮 12시 30분~1시 30분 고성 아야진 항구서 지역 특산품인 홍게와 명태 코다리 라이브 커머스 실시간 쇼핑이 전국의 소비자와 만난다.
이 사업은 군이 강릉 강원도립대와 공동으로 추진 중인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사업 지역사회 공헌과제 중 하나다. 이번 아야진항 라이브 커머스는 지역 사회 현안문제 해결을 위한 ‘소상공인 체인지업(change up)’ 프로젝트다. 지역의 특산물을 판매하는 소상공인의 제품을 라이브 커머스 쇼핑 플랫폼을 기반으로 실시간 판매해 매출향상을 도모한다. 제철을 맞은 아야진 홍게와 명태 코다리는 고성에서 겨울철에 만날 수 있는 대표 해산물이다. 최고의 신선도를 유지한 아야진 홍게와 명태 코다리가 설 명절을 맞아 특별 할인된 가격으로 고객을 찾아간다.
군 관계자는 “강릉 강원도립대와 함께 추진하는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인재 육성과 현안문제 해결을 위해 적극 노력하고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강릉 강원도립대-고성군-양양군 컨소시엄은 2025년 2월까지 16억5000만원의 사업비로 다양한 직업 교육, 경기 활성화 이벤트 등을 추진한다. 지산 jisan@kado.net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동서고속도로 제천∼영월 구간 노선 윤곽…총사업비 1조4190억
- 과기부 "美 위성 한반도 추락 가능성" 경계경보 발령…우주위험대책본부 소집
- 경찰 “빌라왕 전세 사기 숨은 진짜 배후세력 있다”
- 유상범, 中 비밀경찰서 의혹에 “사실이면 주권침해·내정간섭 해당하는 사안”
- '봉투만 보내면 5만원, 밥 먹으면 10만원'…결혼 축의금 얼마가 적당할까
- 엄중식 교수 "XBB.1.5 변이 이미 국내 유입…실내마스크 해제 신중해야"
- 올 설연휴 해외여행 전년보다 7000% 증가…동남아 54%·일본30%·유럽 7%
- 손흥민도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춘천시에 500만원 기부
- 올해 부동산 양도세 대폭 완화…2년미만 보유 다주택도 중과 제외
- [영상] '산천어 잡고 겨울 추억도 잡고' 2023 화천 산천어축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