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운동할 사람 여기 모여라”...롯데마트, ‘근테크’ 상품 선봬

홍성용 기자(hsygd@mk.co.kr) 2023. 1. 9. 22:21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롯데마트가 출시한 ‘해빗(Hav‘eat) 맛있는 산양유 프로틴’ 2종. <사진=롯데마트>
롯데마트가 ‘근테크(근육+재테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에 맞춰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인다.

9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회사는 SNS 상에서 하루 운동량을 인증하는 이른바 ‘오운완’(오늘 운동 완료) 챌린지 등 인기에 발맞춰 ‘해빗(Hav‘eat) 맛있는 산양유 프로틴’ 2종을 출시했다.

우유나 물에 타서 먹을 수 있는 파우더 제형이며 1포에 달걀 2개 분량의 단백질 12g이 함유돼있다. 단백질 특유의 쓰고 비린 맛을 최소화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특히 이번 제품은 롯데마트의 건강기능식품 자체 브랜드 상품이다.

또, 이번 상품에는 네덜란드산 산양유 단백 분말, 분리유청단백 등이 첨가됐다. 이밖에 3가지 아미노산 BCAA와 유산균비타민 혼합분말이 부원료로 배합돼 단백질 섭취뿐 아니라 운동 후 필요한 영양 보충과 활력 에너지 생성에도 도움을 준다는 설명이다.

실제로 올해 1월1일 새해부터 일주일 동안 롯데마트 매출을 살펴보면 근육량을 늘리는 데 도움을 주는 단백질 보충제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20% 이상 늘어났다. 근력운동 필수 아이템인 헬스장갑, 보호대 등의 헬스용품 역시 15% 이상의 신장률을 보였다.

한편 롯데마트는 오는 12~25일까지 다양한 근력 운동 상품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대표상품으로 헬스장 필수 아이템인 ‘남성·여성 헬스장갑’과 ‘손목·허리·발목 보호대’를 20% 할인 판매한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