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돌이의 교과서’ 박하림 프로골퍼, 소속사 찾았다
프로 골퍼 박하림이 재믹스씨앤비에 새 둥지를 틀었다.
재믹스씨앤비측은 9일 박하림과의 전속계약 체결을 알리며 “백돌이의 교과서 채널이라고 할 만큼 유튜브 골프 레슨계의 독보적인 1위를 유지하고 있는 박하림 프로와 함께하게 되어 영광이다. 박하림 프로가 가진 재능에 자사의 콘텐츠 제작 노하우가 힘이 되어 향후 자체 제작 예능 콘텐츠 등으로 큰 시너지를 창출해 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박하림 프로와 재믹스씨앤비의 신선한 콜라보를 기대해달라라고 전했다.
2014년 KPGA 프로로 데뷔한 박하림은 ‘박하림 골프 아카데미’를 운영하며 프로골퍼로서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또, 국내 유튜브 채널 내 골프 레슨 구독자 1위를 기록하는 ‘박하림PRO’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 골프 인플루언서로써 온라인 콘텐츠뿐만 아니라, TV조선 ‘골프왕’ 출연 그리고 JTBC GOLF ‘올댓스윙 시즌4’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매체에서 왕성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최근에는 한진관광과 함께하는 베트남 달랏 동계 골프를 진행하며 해외에서 라운드를 즐기며 박하림 프로에게 직접 집중 레슨도 받을 수 있는 기획으로 골프 팬덤 사이에 큰 이슈를 일으키며 팬데믹으로 인해 얼어붙어 있던 해외 관광시장에 다시금 활성화 바람을 불러일으키는 계기가 됐다는 평을 받고 있다.
재믹스씨앤비는 “예능시장에서 독보적인 행보로 프로그램 제작자와 지식재산권(IP) 전문가가 모인 예능 콘텐츠 전문 기업으로서 현재 예능뿐만 아니라 영화, 드라마, 유튜브 등 자체 IP 기반 콘텐츠 사업 확장으로 음원 제작과 아티스트 매니지먼트 사업 및 음원 유통 사업을 시작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영화 제작 및 해외 판권 유통과 디지털 콘텐츠 사업 확장을 통한 광고 및 커머스 비즈니스로도 사업 영역을 확장해 종합 콘텐츠 기업으로 성장을 예고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경X이슈] 반성문 소용無, ‘3아웃’ 박상민도 집유인데 김호중은 실형··· ‘괘씸죄’ 통했다
- ‘마약투약·운반 의혹’ 김나정, 경찰에 고발당했다
- [전문] 홍석천 송재림 애도 “형 노릇 못해 미안해”
- [스경X이슈] “잔인하게 폭행” VS “허위 고소” 김병만, 전처와의 폭행 논란…이혼 후 재발한
- 한지민♥최정훈, 단풍 데이트 ‘딱’ 걸렸네…이제 대놓고 럽스타?
- 빈지노♥미초바 득남, 옥택연·로꼬·김나영 등 축하 물결
- [스경X이슈] 김광수가 되살린 불씨, 티아라·언니 효영에도 붙었다
- 최동석 ‘성폭행 혐의’ 불입건 종결···박지윤 “필요할 경우 직접 신고”
- [전문] 아이유, 악플러 180명 고소…“중학 동문도 있다”
- 홍현희, ♥제이쓴과 결혼하길 잘했네 “인생 완전 달라져” (백반기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