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락의 디지털소통]〈28〉현대백화점면세점, 메가트렌드를 접목한 혁신적인 디지털소통으로 성과 우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독창적인 컨셉을 기반으로 MZ세대의 메가트렌드인 친환경, MBTI, 포토스튜디오, 메타버스, NFT 등을 다채로운 콘텐츠 유형에 접목하여 기업의 트렌디함을 어필하는 데 성공했다는 분석이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의 인스타그램 채널에서는 다채로운 콘텐츠를 통해 입점 브랜드 상품과 프로모션 내용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본질을 잃지 않으면서도, 트렌드를 발 빠르게 접목한 콘텐츠로 소통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독창적인 컨셉을 기반으로 MZ세대의 메가트렌드인 친환경, MBTI, 포토스튜디오, 메타버스, NFT 등을 다채로운 콘텐츠 유형에 접목하여 기업의 트렌디함을 어필하는 데 성공했다는 분석이다. 면세점은 업의 특성상 여행이라는 맞물리는 시기에 이용한다는 제한이 있고, 다루는 브랜드 상품의 수와 혜택 내용도 이해하기 까다로운 것이 많은 상황이다. 그럼에도 현대백화점면세점의 SNS 채널 소통 활동은 지속적으로 소비자들과 관계를 구축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며 우수한 SNS 소통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여행에 대한 관심이 회복되는 시기에 맞춰 '취향 팝업스토어'라는 독창적이고 일관된 SNS 채널의 컨셉을 통해 소비자와 활발히 소통하고 있다. 또한 유명 NFT 아티스트 5인과 협업해 서울의 아름다움을 전 세계로 알리는 '현대의 서울 NFT 展'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서울의 대표적인 명소를 새로운 시각으로 재해석해 눈길을 모았다. NFT가 이슈화되고 있는 상황 속 서울의 아름다움을 제고하는 콘텐츠로 평가받으며 소비자들에게 기업의 이미지를 젊게 만드는 데 효과적으로 작용했다.
나아가 브랜드의 친환경 가치 전달에도 적극적인 모습이다. 지속 가능한 여행을 추구하는 현대백화점면세점의 친환경 메시지를 콘텐츠로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있다. 최근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디지털 소통효과 측정 지수로 분석한 결과, 현대백화점면세점은 고객만족도 종합지수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하며 디지털 소통에 가장 혁신적인 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됐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의 인스타그램 채널에서는 다채로운 콘텐츠를 통해 입점 브랜드 상품과 프로모션 내용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본질을 잃지 않으면서도, 트렌드를 발 빠르게 접목한 콘텐츠로 소통하고 있다. 메타버스, NFT, 가상인간 활용 등 신기술을 접목한 콘텐츠를 함께 선보이며 트렌드에 앞선 기업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이는 기업의 이미지를 젊고 트렌디하게 형성하고 있다는 의견이다. 여기에 자사 모델인 정해인, 윤아가 등장하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국내외 팬들의 시선을 함께 사로잡고 있다는 평이다.
최근 현대백화점면세점은 남다른 제페토 캠페인을 진행해 호평을 받았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의 제페토 맵을 제작하는 것을 넘어, 소비자들이 제페토 안에서 즐길 수 있는 게임적인 요소와 다채로운 효과를 함께 담아내어 부가적인 즐거움을 선사했다. 여기에 젊은 층의 트렌드 중심에 있는 '인생네컷' 요소를 제페토 내에서 경험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콘텐츠의 풍성함을 더했다는 의견이다. 다양한 체험적 요소를 더한 현대백화점면세점의 제페토 맵은 간접적으로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여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박영락 한국인터넷소통협회장·더콘텐츠연구소장 sns@kicoa.or.kr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공클라우드 전환, 새해 예산 '반의 반토막' 났다
- 與, 차기 당권 김기현-안철수 양강 구도…나경원 행보 변수
- 무인편의점 3300개 돌파…2년새 6배 늘었다
- [업무보고] 고용부, 노사 법치주의 방점…복지부, 바이오헬스 육성 총력
- 쇼트, 반도체 패키징 공정에 글라스 캐리어 공급…"실리콘 대체"
- [뉴스줌인]클라우드 기업, 공공 클라우드 사업 축소에 대응책 고심
- LNG 발전소 준공 지연…부지 확보 못해
- 러 목표는 휴전선?...우크라 고위간부 "한국식 시나리오 제안받아"
- 갤S23 유출 또?...언팩 날짜·물방울 디자인
- [뉴스 줌인] 이통사 2023년도 안정 기조 이어갈 듯...실적 고공행진 지속은 미지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