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벌집 막내아들' 나왔던 곳이래"…작년 대비 관광객 두 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인기리에 종영한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의 주요 촬영지가 옛 부산시장 관사로 알려지면서 수많은 사람들이 이곳을 찾고 있습니다.
기존에 잘 알려진 명소들 외에 부산 원도심 등이 미디어콘텐츠의 인기를 등에 업고 스토리가 있는 공간으로 탄생하고 있습니다.
최근 인기리에 종영한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 속 저택으로 나왔기 때문입니다.
이곳 부산시장 옛 관사는 2004년부터 개방을 한 뒤 시민들이 꾸준히 찾아온 곳인데요.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
최근 인기리에 종영한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의 주요 촬영지가 옛 부산시장 관사로 알려지면서 수많은 사람들이 이곳을 찾고 있습니다. 기존에 잘 알려진 명소들 외에 부산 원도심 등이 미디어콘텐츠의 인기를 등에 업고 스토리가 있는 공간으로 탄생하고 있습니다.
최한솔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옛스러운 자태를 뽐내는 대저택, 황령산 자락에 위치한 옛 부산시장 관사입니다.
오거돈 전 시장 사퇴 뒤 가끔 간부회의 등이 열리던 곳이 요즘 떠들썩합니다.
최근 인기리에 종영한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 속 저택으로 나왔기 때문입니다.
이곳 부산시장 옛 관사는 2004년부터 개방을 한 뒤 시민들이 꾸준히 찾아온 곳인데요.
드라마의 흥행 이후 방문객 수가 부쩍 늘고 있습니다.
최근 두 달 동안 8천 명이 넘는 관광객이 찾았는데 지난 2021년보다 두 배나 많습니다.
[박상영·전은정/서울시 마포구 : 휴가 내고 드라마에 방영됐다고 해서 한 번 놀러와 봤어요. 실제로 보니 너무 더 큰 거예요.]
드라마를 이용한 새로운 관광명소로 등극한 것입니다.
[황보근/부산시 청사관리팀장 : (방문 관련) 여러 문의가 많이 있습니다. 저희들은 시설 관리를 잘해서 시민들이 불편함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지난해 칸 영화제에 진출한 영화 헤어질 결심과 브로커, 헌트 등에 나온 부산의 원도심 거리들도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잘 알려진 동부산 권역에서 벗어나 새로운 촬영 지점들이 눈길을 끄는 것입니다.
올해에도 세 편의 작품이 부산 촬영을 확정 지은 가운데 미디어콘텐츠를 활용한 관광상품들이 부산 관광의 한 축이 될 수 있도록 세심한 고민이 필요해 보입니다.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유명 연예인 탓에 가정 해체 위기”…손해배상청구 소송 피소
- (입 모양으로) '살.려.주.세.요'…경찰 기지로 데이트폭력 피해자 구했다
- '상습 야간 외출' 성범죄자…귀가 명령에 “빡빡하게 굴지 마”
- '더 글로리' 영향?…태국 청춘스타, '학폭' 논란에 결국 사과
- 팔다리 잘려도 못 끊는다…미, 동물 진정제 혼합 마약에 비상
- 문 닫은 가게 앞서 장난치다 '꽈당'…“수술비 물어내라” 황당 요구
- 경찰차 뒤집고, 부수고…중국서 '폭죽' 금지하자 생긴 일
- '원조 얼짱' 한수현 “날 욕하던 유명 연예인이 결국”…강민경 저격?
- “입사 한 달 만에 결혼한 신입, 축의금 챙기고 곧장 퇴사”
- 4시간 걸려 왔는데 퇴짜?…청와대 예약 시스템에 불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