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의료기기 등 3개 제품군 수출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경쟁사들에 비해 비교 우위가 있는 3개 제품군 30개 품목에 대해 3년 간 수출 지원에 나선다.
질병관리청은 1회 당 수 만 원 가량인 로타바이러스 감염증 예방 접종을 무료로 전환한다.
식약처는 글로벌 신수요 창출이 가능한 디지털·신개발 의료기기 등 신기술의료기기, 체외진단의료기기, 영상진단장비 등 3개 제품군을 집중 지원한다.
질병청은 올해 영유아 로타바이러스 백신을 국가예방접종에 추가하는 등 상시 감염병 예방 관리를 강화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증 애로 해소 등 해외진출 도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경쟁사들에 비해 비교 우위가 있는 3개 제품군 30개 품목에 대해 3년 간 수출 지원에 나선다. 질병관리청은 1회 당 수 만 원 가량인 로타바이러스 감염증 예방 접종을 무료로 전환한다.
식약처와 질병청은 9일 ‘2023년 업무 보고’에서 이같은 내용을 윤석열 대통령에게 보고했다.
식약처는 글로벌 신수요 창출이 가능한 디지털·신개발 의료기기 등 신기술의료기기, 체외진단의료기기, 영상진단장비 등 3개 제품군을 집중 지원한다. 정책·제품 패키지 홍보, 해외인증 애로 해소를 위한 규제·품질 관리 등을 통해 해외 시장 진출을 도울 계획이다. 수입식품은 ‘전자심사24’를 가동해 처리 기간을 1일에서 5분으로 단축하고, 임시 마약류 지정 기간을 52일에서 40일로 단축해 신종 마약류 유입을 신속히 차단한다. 또 규제 역량을 키우기 위해 2027년까지 석·박사급 전문 인재 600명, 산업 현장 규제 업무 전문가 2만 4120명 등 약 2만 4720명의 인재를 양성한다.
질병청은 올해 영유아 로타바이러스 백신을 국가예방접종에 추가하는 등 상시 감염병 예방 관리를 강화한다. 접종 대상은 생후 2∼6개월의 영유아로 백신에 따라 2∼3회 걸쳐 경구투여하는 방식이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슬램덩크 보면 개·돼지다'…'노재팬' 논쟁 또 불붙었다
- '그냥 사세요'…임대아파트 부실 조롱에 원희룡 분노 폭발
- '술 마시고 울고'…39살 김정은, 중년의 위기?
- “이혼해” 통보에…반려견 던진 아내, 벌금 '300→500만원' 왜?
- '英왕실 며느리들 불화의 시작은…' 해리 왕자, 폭로 예고
- 불 난 테슬라 3시간 '활활'…거센 물줄기에도 안 꺼져
- BTS 진 '중대장 훈련병' 됐다
- '공포가 된 동굴 관광'…관람객 있는데 불끄고 퇴근한 직원
- SNS에 고기튀김 사진 올린 유명셰프…이란 당국에 체포, 왜
- 한 걸음당 1원? 지옥의 앱테크 체험기 [근면한 월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