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9 재윤 "인성·영빈, 앨범 멋지다고…빨리 군 복무 마치고 돌아오길" [N현장]

안은재 기자 2023. 1. 9. 17:0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SF9 멤버들이 군 복무 때문에 활동을 함께 하지 못한 영빈, 인성에 대해 언급했다.

9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보이그룹 SF9의 12번째 미니 앨범 '더 피스 오브9'(THE PIECE OF9) 쇼케이스가 열렸다.

이번 앨범에서는 현재 군복무 중인 멤버 영빈, 인성을 제외한 7명이 활동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9일 쇼케이스
그룹 SF9 로운(왼쪽부터)과 주호, 유태양, 휘영, 찬희, 다원, 재윤이 9일 오후 서울 광장동 예스24 라이브홀에서 가진 미니 12집 '더 피스 오브 나인(THE PIECE OF9)'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3.1.9/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서울=뉴스1) 안은재 기자 = 그룹 SF9 멤버들이 군 복무 때문에 활동을 함께 하지 못한 영빈, 인성에 대해 언급했다.

9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보이그룹 SF9의 12번째 미니 앨범 '더 피스 오브9'(THE PIECE OF9) 쇼케이스가 열렸다. 쇼케이스에는 멤버 재윤, 다윈, 로운, 주호, 유태양, 휘영, 찬희이 참석했다. 이번 앨범에서는 현재 군복무 중인 멤버 영빈, 인성을 제외한 7명이 활동한다.

이 자리에서 뮤직비디오를 촬영하면서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없었냐는 물음에 주호는 "맏형들이 군복무를 하고 있다"라며 "시간이 맞아서 (휴가 나온) 영빈이 형이 촬영 현장에 간식, 도넛을 사와서 응원해줬다"라고 답했다.

이어 "그날이 영빈이형 생일이었다"라며 "저희도 영빈이형 모르게 깜짝 생일파티를 해줬다, 이 자리를 빌려 고맙고 생일 축하한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라고 했다.

인성에 대해서 재윤은 "인성이 형은 그날 나오지 못했다"라며 "평소에 시간될 때 전화와서 '안무 영상 잘 봤다', '앨범 좋은 것 같다', '춤 멋진 것 같다'라고 이야기해줬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형들은 이번 앨범 되게 멋지다고 하면서 같이 하고싶어 했다"라며 "빨리 군 복무 마치고 돌아오라고 이야기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더 피스 오브9'의 타이틀곡 '퍼즐'은 펑크 음악을 기반으로 한 팝 장르로, 결말을 찾아가는 스토리를 퍼즐에 비유해 풀어냈다. 멤버들은 미스터리한 요원 콘셉트를 소화한다. 멤버들이 곡 작업에 적극 참여한 이번 미니 12집의 전곡 음원은 이날 오후 6시 주요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ahneunjae95@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