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OTT 글로벌 경쟁력 확보방안 세미나 열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불어민주당 변재일 의원, 국민의힘 김영식 의원, 미디어미래연구소는 오는 16일 국회의원회관에서 국내 OTT의 글로벌 경쟁력 확보방안을 주제로 제도개선 포럼을 개최한다.
K-콘텐츠 활성화를 위한 제도개선 포럼 시리즈의 네 번째 포럼으로 개최되는 이날 포럼은 경희대 이상원 교수가 '국내 OTT의 글로벌 진출 가능성 진단'에 대해 발표하고, 미디어미래연구소 이찬구 연구위원이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한 국내 OTT 보호 및 육성방안'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박수형 기자)더불어민주당 변재일 의원, 국민의힘 김영식 의원, 미디어미래연구소는 오는 16일 국회의원회관에서 국내 OTT의 글로벌 경쟁력 확보방안을 주제로 제도개선 포럼을 개최한다.
K-콘텐츠 활성화를 위한 제도개선 포럼 시리즈의 네 번째 포럼으로 개최되는 이날 포럼은 경희대 이상원 교수가 ‘국내 OTT의 글로벌 진출 가능성 진단’에 대해 발표하고, 미디어미래연구소 이찬구 연구위원이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한 국내 OTT 보호 및 육성방안’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발제에 이은 토론에는 주정민 전남대 교수가 좌장을 맡아 강필구 방송통신위원회 과장, 고창남 티빙 국장, 이동정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과장, 이헌율 고려대 교수, 허승 왓챠 이사 등이 참여한다.
박수형 기자(psooh@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OTT 업계, 새해 오리지널 콘텐츠 대결 본격화
- OTT, 해외 진출·콘텐츠 경쟁력 확대로 생존 모색
- OTT 평균 5개 이용…"영향력 커졌지만, 적자도 늘어"
- "국내 OTT 플랫폼, 하나로 통합해 글로벌 진출해야"
- 배달앱 수수료 7.8%로 인하...'배민 상생안' 극적 합의
- '스무돌' 맞이한 지스타 2024…주요 게임사 대표 모였다
- 설마했는데…삼성전자, '4만전자' 됐다
- 경계 사라진 비즈니스...엔비디아·어도비 등 ‘빅테크 혁신 팁’ 푼다
- 이석우 두나무-마이클 케이시 DAIS 협회장 "블록체인 산업, 외부 의존도 낮춰야"
- 아파트 주차장서 또 벤츠 전기차 화재…이번엔 국내산 배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