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하이텍고 자동화시스템과, 국가기술자격 합격률 94.7%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수원하이텍고등학교가 국가기술자격 합격률 94.7%라는 기염을 토했다.
9일 수원하이텍고는 자동화시스템과 2학년 학생 38명이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 과정평가형 자격시험'(생산자동화산업기사)에 응시한 결과 36명이 합격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NSC 기반 교육과정 이수 큰 도움"
[수원=이데일리 황영민 기자] 수원하이텍고등학교가 국가기술자격 합격률 94.7%라는 기염을 토했다.
9일 수원하이텍고는 자동화시스템과 2학년 학생 38명이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 과정평가형 자격시험’(생산자동화산업기사)에 응시한 결과 36명이 합격했다고 밝혔다.
과정평가형 자격제도는 기존의 검정형 자격제도를 개선해 NCS(국가직무능력표준)를 기반으로 창의융합형 실무기술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도입한 국가기술자격 제도다. 이번에 과정평가형 자격을 취득한 학생 중 일부는 대기업 등 기업 취업도 확정됐다.
자동화시스템과 학생들은 “과정평가형 자격을 준비하는 과정이 어렵고 힘들었지만 NCS를 기반으로 한 교육과정을 충실히 이수해 도움이 됐다”며 “전공 교과 자기주도학습, 다른 학생과 협동 학습이 합격의 밑거름이 된 것 같다”고 말했다.
천형용 자동화시스템과 부장은 “전문대 이상에서 취득할 수 있는 기계정비산업기사, 전기산업기사 등 산업기사과정을 개설·운영해 자동화 수요에 맞는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겠다”며 “수원하이텍고가 직업계고 취업의 선도적인 역할을 해 나가겠다”고 했다.
황영민 (hym86@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샤넬·루이비통도 아닌데...'오픈런' 대박 터졌다
- "인공위성 잔해 만지지 마세요"...전국 항공기 이륙 중단되기도
- 김부영 창녕군수, 숨진 채 발견..."유서 남겨"
- "나 교수인데 결혼하자"…여성에게 6억 사기친 전과9범[사사건건]
- 김건희 여사 감싼 尹 나체 그림 등 국회 전시 앞두고 철거돼
- "원나잇 어떻게 생각?"…교사가 성인된 제자에 음란전화
- 부산 오피스텔 주차타워서 불…인명피해는?
- [단독]국방대 현역 교수 3명, 여직원 1명에 '성범죄'…2차 가해자는 '영전'
- 잉어 낚는 꿈, 그리고 20억 당첨…"나에게 이런 일이"
- ‘필로폰 투약·매수’ 돈스파이크, 징역 3년·집행유예 5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