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 맞은 과메기, 대한민국 수산대전서 저렴하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계묘년 새해가 밝았다.
마침 1월 25일까지 대한민국 수산대전 설 특별전을 하고 있기에 특별전에 참가한 대형마트에 들러서 수산물을 사기로 했다.
마트를 둘러보니 대한민국 수산대전 설 특별전 할인을 하는 수산식품이 많았다.
마침 떡국도 끓여 먹어야 하고, 오랜만에 장인어른과 과메기를 안주 삼아 술 한 잔 하고 싶어 수산물 코너에서 굴과 과메기, 마른 김을 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계묘년 새해가 밝았다. 모처럼 처가댁에 방문해서 식구들이 함께 떡국을 먹기로 했다. 마침 1월 25일까지 대한민국 수산대전 설 특별전을 하고 있기에 특별전에 참가한 대형마트에 들러서 수산물을 사기로 했다.
마트를 둘러보니 대한민국 수산대전 설 특별전 할인을 하는 수산식품이 많았다. 마침 떡국도 끓여 먹어야 하고, 오랜만에 장인어른과 과메기를 안주 삼아 술 한 잔 하고 싶어 수산물 코너에서 굴과 과메기, 마른 김을 샀다.
과메기는 추운 겨울철 꽁치나 청어를 차가운 바닷바람으로 건조시켜 만드는데 수분이 날아가고 기름기는 남아 씹을 때 쫀득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이다. 차가운 바닷바람에 얼었다, 녹았다를 반복하면서 해풍을 통해 발효와 숙성을 거친다. 심혈관 질환이나 골다공증 예방 효과가 있고, 칼슘이 많아서 노인뿐만 아니라 성장기 어린이들에게도 좋다.
어쩌다가 서울 사는 친구가 경주에 내려올 때면 과메기를 대접하곤 한다. 처음 과메기를 접한 친구는 귀한 음식인 줄도 모르고 기겁을 하면서 못 먹다가 억지로 몇 번 권하고 나니 이젠 겨울에 친구를 보러 오는지 과메기를 먹으러 오는지 헷갈릴 판이다. 그만큼 한 번 먹어보면 그 맛과 영양에 빠지는 음식이 과메기다.
특히, 해양수산부는 2023년 1월 이달의 수산물로 ‘김’과 ‘과메기’를 선정했는데, 계절별로 먹는 제철음식은 그만한 이유가 있다. 과메기를 먹을 때 싸먹는 김은 단백질이 가장 풍부한 해조류로 마른 김 5장은 달걀 1개와 비슷한 단백질을 갖고 있다. 칼슘, 인, 철과 같은 무기질이 많아 ‘신이 인간에게 준 선물’이라고 불린다.
또, 과메기를 먹을 때 굴을 함께 곁들인다면 맛도 더해지고 영양은 배가 된다. 굴은 단백질을 비롯한 타우린, 비타민 B1, B2, 나이아신 등 다양한 영양소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바다의 우유’라고 불릴 만큼 완전식품이다.
모처럼 처가댁에 방문해 장인어른, 장모님을 만나 뵐 생각을 하니 귀한 음식을 사가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마침 빡빡한 서민의 삶에 위환이 되는 대한민국 수산대전(설 특별전)이 펼쳐지고 있어서 수산물을 사가는 발걸음이 한결 가볍게 느껴진다.
해양수산부가 준비한 대한민국 수산대전은 오프라인인 마트뿐만 아니라 온라인 쇼핑몰 누리집과 전통시장에서도 참여할 수 있다.(1인당 2만 원 한도로 20% 할인 지원) 참여 업체의 자체 할인까지 추가한다면 소비자들은 최대 60%까지 할인된 가격에 수산물을 구매할 수 있다.
전통시장을 방문한다면 소비자들은 제로페이 앱에서 1인당 4만 원 한도로 20% 할인된 가격에 모바일 상품권을 구매해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제로페이 상품권은 3일, 10일, 17일 3회에 나눠 발행) 전국 39개 시장에서 당일 구매 금액의 최대 30%를 온누리상품권으로 환급해 주는 부스 행사도 14일부터 21일까지 열린다고 하니 꼭 참여하길 추천한다.
대한민국 수산대전을 통해 맛도 좋고 영양도 좋은 수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하고 따뜻한 설 명절을 보냈으면 좋겠다.
☞ 할인행사 참여 매장 등 그 밖에 자세한 내용은 행사 공식 누리집(www.fsale.kr)에서 확인하면 된다.
대한민국 정책기자단 강현 lawyerkh@naver.com
Copyright © 정책브리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올해 국민연금 5.1% 더 받는다…물가상승률 반영
- 생활 속 주요 질병 살펴보기 ⑨ ‘녹내장’
- 카카오·네이버 등 민간인증서 적용 공공웹사이트 110곳 확대
- ‘전통과 현재 한눈에’…전통한복·한복근무복 전시
- 평택·남양주·당진·보령·광양·포항 ‘수소도시’ 만든다
- 제철 맞은 과메기, 대한민국 수산대전서 저렴하게
- 대학 교육·연구활동 특성 고려해 교내 설치 가능시설 확대
- 법정 최고금리 제도 변경 등 결정된 바 없어
- ‘취업애로청년’ 채용한 중소기업에 2년간 최대 1200만원 지원
- [정책 바로보기] 외국인근로자 주거환경 위법해도 근로계약서만 보고 고용허가 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