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웅 “이재명, 조사도 혼자 못가는 민주당 금쪽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0일 검찰 출석에 당 지도부·친명(친이재명)계 의원들과 함께 포토라인에 설 수 있다는 데 대해 김웅 국민의힘 의원은 "조사도 혼자서는 못 가는 민주당 금쪽이"라고 조롱했다.
앞서 박성준 민주당 대변인은 8일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 대표가 검찰 소환에 출석해 조사를 받는데 그 부분에 관해 이야기하지 않겠느냐"라며 "그냥 들어가지는 않을 것으로 보인다. 당 지도부가 (함께)갈 것"이라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이원율 기자]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0일 검찰 출석에 당 지도부·친명(친이재명)계 의원들과 함께 포토라인에 설 수 있다는 데 대해 김웅 국민의힘 의원은 "조사도 혼자서는 못 가는 민주당 금쪽이"라고 조롱했다.
김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서 "당당함이란 '1'도 없다"며 이같이 비판했다.
김 의원은 앞서서도 "떼로 다니는 건 조폭"이라며 "이러다 더불어국제마피아파 카이쵸(회장) 되실까 걱정입니다. 진심"이라고도 했다.
앞서 박성준 민주당 대변인은 8일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 대표가 검찰 소환에 출석해 조사를 받는데 그 부분에 관해 이야기하지 않겠느냐"라며 "그냥 들어가지는 않을 것으로 보인다. 당 지도부가 (함께)갈 것"이라고 했다.
다만 박 대변인은 구체적으로 누가 이 대표와 동행할지는 밝히지 않았다.
이 대표 지지자들도 같은 날 수원지검 성남지청 앞에 모일 것으로 예상된다. 이 대표 지지자들이 모인 페이스북 커뮤니티 등에서는 이 대표 소환 당일인 10일 오전 수원지검 성남지청 앞 지지자 결집을 독려하는 공지 포스터가 다수 올라왔다.
yul@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마약 14번 투약했는데…돈스파이크 1심서 집행 유예
- '선거법 위반 혐의' 창녕군수 야산서 숨진채 발견…유서엔 "결백하다"
- “부모님도 공황장애”…박수홍 아내 김다예, 명예훼손 유튜버 재판 참석
- “술에 뭐 탔나? 마시기 두렵죠” 빨간색으로 변하면 마약 탄 술입니다
- “아이유만 모델하란 법 있나” 400대1 경쟁률 만들어낸 우리은행
- "푸틴·MB도 입었다, 옷 한벌이 그랜저값"…알 사람만 아는 로로피아나 [김유진의 브랜드피디아]
- “이 학생, 그렇게 무서웠나?” 전세계 1등 된 ‘고딩좀비’ 재등장 ‘임박’
- “180만원→18만원, 말이 돼?” 헐값된 ‘아이폰14’ 알고보니…복제품
- 1조 장착 카카오…버티던 ‘제왕’ 이수만에 거액 베팅, SM 결국 인수하나
- “입사 한달만에 결혼한 신입, 축의금 받고 퇴사…괘씸” 뿔난 동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