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석유화학·첨단소재 실적 전망↓…목표가도 ↓ [투자360]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석유화학과 첨단소재 부문 영업이익이 감소하면서 LG화학의 4분기 실적이 시장 기대치를 하회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는 시장 기대치를 하회하는 실적으로, 주력 사업인 석유화학과 첨단소재 부문의 감익에 따른 것이다.
첨단소재부문 영업이익은 73.0% 감소한 1124억원으로 전망된다.
이 연구원은 "석유화학, 첨단소재부문 실적치 변경을 고려해 목표주가를 기존 90만원에서 80만원으로 하향 조정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4분기 영업이익 QoQ 47.7% ↓
생명과학 매출액 1조원 돌파 기대
[헤럴드경제=권제인 기자] 석유화학과 첨단소재 부문 영업이익이 감소하면서 LG화학의 4분기 실적이 시장 기대치를 하회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따라 IBK투자증권은 LG화학의 목표주가를 80만원으로 하향 조정했다.
IBK투자증권은 9일 LG화학의 4분기 영업이익을 직전 분기 대비 47.7% 감소한 4711억원으로 추정했다. 이는 시장 기대치를 하회하는 실적으로, 주력 사업인 석유화학과 첨단소재 부문의 감익에 따른 것이다.
석유화학부문 영업이익은 -304억원으로 적자 전환했다. 이동욱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여수·대산 플랜트의 가동률 조정, 정기보수 진행 및 비수기 효과로 판매물량이 감소한 가운데 생산 비중이 높은 제품군들의 스프레드 약세가 지속됐다”고 설명했다.
첨단소재부문 영업이익은 73.0% 감소한 1124억원으로 전망된다. 환율 및 메탈가격 하락에 따른 양극재 판매가격의 동시 하락, 전방 고객사 수요 둔화로 인한 판매량 감소에 따른 것이다.
이 연구원은 “석유화학, 첨단소재부문 실적치 변경을 고려해 목표주가를 기존 90만원에서 80만원으로 하향 조정한다”고 말했다.
다만, 항암시장에 특화된 ‘아베오 파마슈티컬스’를 인수하면서 올해 생명과학부문 매출액은 1조원을 돌파할 것으로 보인다. 현재 진행 중인 포티브다와 면역항암제의 병용 임상에 성공할 경우 추가적인 매출액 증가도 기대된다.
이 연구원은 “동사는 항암 시장에 특화된 아베오를 올해 초 인수 완료할 전망”이라며 “신약 출시 경험이 있는 아베오를 인수해 미국에서 상업화·네트워크 역량을 강화할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이어 “작년 12월 자체 개발 통풍 신약인 티쿨릭소스타트의 중국 지역 개발·상업화 독점 권리를 중국 업체에 이전하는 계약을 체결했다”며 “연 매출에 따라 추가적인 로열티도 별도로 받을 전망이다”고 말했다.
eyr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선거법 위반 혐의' 창녕군수 야산서 숨진채 발견…유서엔 "결백하다"
- “180만원→18만원, 말이 돼?” 헐값된 ‘아이폰14’ 알고보니…복제품
- “이 학생, 그렇게 무서웠나?” 전세계 1등 된 ‘고딩좀비’ 재등장 ‘임박’
- “입사 한달만에 결혼한 신입, 축의금 받고 퇴사…괘씸” 뿔난 동료들
- 1조 장착 카카오…버티던 ‘제왕’ 이수만에 거액 베팅, SM 결국 인수하나
- “19억에 팔리던 잠실주공 5단지…21억에도 매물 없어요”[부동산360]
- “술에 뭐 탔나? 마시기 두렵죠” 빨간색으로 변하면 마약 탄 술입니다
- 日서 또 ‘와사비 테러’…韓누리꾼 별점 테러하자 초밥집 “장난인데”
- "푸틴·MB도 입었다, 옷 한벌이 그랜저값"…알 사람만 아는 로로피아나 [김유진의 브랜드피디아]
- 무단 횡단 20대, 세 차례 차에 치여 숨져…운전자는 ‘무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