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동석, 2023 비지너리 어워즈 수상

이예주 기자 2023. 1. 9. 13:3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빅펀치엔터테인먼트 제공.



배우 마동석이 2023 비저너리 어워즈 10인으로 선정됐다.

CJ ENM은 지난 8일 서울특별시 마포구 상암동 사옥에서 ’2023 비저너리 어워즈’를 개최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마동석을 비롯해 김혜수, 나영석 PD, 박은빈, 박찬욱 감독, 아이유, (여자)아이들, 이정재, 이진주 PD, 정서경 작가 등이 참석했다.

마동석은 비저너리 수상과 함께 글로벌 영향력이 넘치는 배우로서 소감을 전했다. 그는 “특별하고 의미 있는 상을 주셔서 감사드린다. 좋은 자리에 불러주신 씨제이이앤앰 관계자 분들과 이미경 부회장님 감사하다. ‘범죄도시2’가 운 좋게 잘돼서 덕분에 이런 상도 받는다. ‘범죄도시2’는 저뿐만 아니라 아주 많은 사람의 열정과 헌신으로 만들었다. 앞으로 더 더욱더 재미있는 ‘범죄도시’ 시리즈를 만들 것을 약속드린다. 이제는 국경과 언어와 인종의 경계를 넘어서는 글로벌하게 엔터테인 하는 많은 콘텐츠를 만들 수 있도록 여기 계신 분들과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당찬 포부를 남겼다.

지난해 열린 제9회 한국영화제작가협회상 남우주연성, 제12회 아름다운예술인상 영화예술인상에 이은 수상이다. 비저너리는 독보적인 성과로 K엔터테인먼트에 새로운 비전을 제시한 아티스트와 크리에이터들을 뽑는 상이다.

마동석은 지난해 비저너리라는 이름에 어울리는 성과를 보여줬다. 2022년 최고 흥행작 ‘범죄도시2’의 기획과 주연과 제작이라는 1인 3역을 소화했다. ‘범죄도시2’는 1269만이라는 흥행을 기록하며 팬데믹으로 침체기에 빠진 한국 영화계를 살리는데 일조했다.

한편 마동석은 2023년 ‘거룩한 밤: 데몬헌터스’, ‘황야’를 비롯해 최고의 기대작 ‘범죄도시3’ 등의 개봉을 앞두고 있다.

이예주 온라인기자 yejulee@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