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빙 '아일랜드' 韓 최초 아마존프라임비디오 전 세계 9위 기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아일랜드> 가 한국 콘텐츠 최초로 글로벌 TV Shows Top10에 이름을 올리며 K-콘텐츠 위상을 높이고 있다. 아일랜드>
전 세계 OTT 플랫폼에 공개된 콘텐츠의 순위를 확인할 수 있는 플릭스패트롤(FlixPatrol)에 따르면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아일랜드> 는 지난 8일 기준 글로벌 TV Shows Top10 부문 TOP 9에 등극했다. 아일랜드>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아일랜드> 국내 티빙, 해외 아마존프라임비디오를 통해 공개된다. 아일랜드>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아일랜드>가 한국 콘텐츠 최초로 글로벌 TV Shows Top10에 이름을 올리며 K-콘텐츠 위상을 높이고 있다.
전 세계 OTT 플랫폼에 공개된 콘텐츠의 순위를 확인할 수 있는 플릭스패트롤(FlixPatrol)에 따르면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아일랜드>는 지난 8일 기준 글로벌 TV Shows Top10 부문 TOP 9에 등극했다.
공개 직후 인도네시아, 필리핀, 태국 등에서 1위에 올랐으며, 일본, 홍콩, 싱가포르 등 24국에서 순위권에 오르며 인기 몰이 중이다. 이는 아마존프라임비디오에서 선보인 한국 콘텐츠 중 최초로 순위권에 진입한 것이라 더욱 의미가 크다.
전 세계 컨텐츠에 대한 리뷰를 확인해 볼 수 있는 IMDB에 의하면 글로벌 시청자들은 "원작에 충실하면서 신나는 반전을 보여준다", "잘 짜여진 시나리오에 강렬한 퍼포먼스까지… 모든걸 다 가진 시리즈", "스토리, 배우들의 연기, 영상미가 훌륭하다, 특히 특수효과는 최고의 수준이라 생각한다, 이 시리즈에 더 바랄 것은 없다" 등의 호평을 쏟아내며 다음 에피소드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내고 있다.
<아일랜드>는 거침없이 몰아치는 스토리 전개로 드라마 팬들을 단숨에 매료시켰다. 배종 감독은 원작의 하이라이트인 액션신을 압도적인 스케일로 구현해냈다. 김남길과 차은우는 쫓고 쫓기는 숨 막히는 사투 속 상상을 초월하는 액션으로 판타지 액션 드라마의 매력을 최대치로 끌어올렸다. 전생부터 이어진 미호의 서사를 다채롭게 그려내고 있는 이다희는 전무후무한 걸크러쉬 매력을 폭발시키며 팬들의 취향을 제대로 저격했다.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아일랜드> 국내 티빙, 해외 아마존프라임비디오를 통해 공개된다.
YTN star 김성현 (jamkim@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Y현장] "인생 지옥으로 만든 선택 후회"...'마약' 돈스파이크, 1심 집행유예(종합)
- 서경덕 교수, 中 '더 글로리' 불법유통에 "근절 위해 공론화 해야"(전문)
- [Y이슈] 방탄소년단, 지나친 관심은 부담이지요
- 모코이엔티 측 “김희재 및 초록뱀이엔엠 소속 연예인 출연료 가압류”
- 유튜브 향한 '김어준의 뉴스공장', 첫 라이브 방송 46만뷰 기록
- [속보]명태균·김영선 구속..."증거 인멸 우려"
- [속보]명태균·김영선 구속..."증거 인멸 우려"
- 배우 송재림 오늘 낮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
- 명태균 씨·김영선 전 의원 구속...검찰 수사 탄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