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MMORPG '미르M' 글로벌 버전, 31일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위메이드는 MMORPG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이하 미르M)'를 글로벌 시장에 오는 31일 출시한다.
글로벌 버전은 지난해 6월 국내에 출시된 '미르M'에 블록체인 요소를 접목했다.
'미르M' 글로벌 버전은 170여 개국(한국, 중국 등 제외)에서 12개 언어로, 모바일(구글, 애플)과 PC 버전이 동시 출시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르M'은 MMORPG '미르의 전설2'에 현대적 해석을 더한 '미르' IP 정통 계승작이다. 글로벌 버전은 지난해 6월 국내에 출시된 '미르M'에 블록체인 요소를 접목했다.
이 게임은 8방향 그리드와 쿼터뷰 전투 방식을 통해 원작의 전략성을 극대화했다. 또, 자유도 높은 성장 시스템 만다라는 전투에 편중된 게임 플레이와 획일화된 성장 구조에서 벗어난 재미를 선사한다.
정식 출시와 함께 거버넌스 토큰 도그마와 게임 토큰 드론을 비롯한 '미르M'의 블록체인 요소가 구현되며 P&E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를 기반으로 '미르M'과 '미르4'의 인터게임 이코노미도 선보인다.
'미르M' 글로벌 버전은 170여 개국(한국, 중국 등 제외)에서 12개 언어로, 모바일(구글, 애플)과 PC 버전이 동시 출시된다.
최종배 jovia@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