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뉴스] 오늘의 주요뉴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 오늘(9일) 새벽 인천 강화도 앞바다에서 규모 3.7의 지진이 발행했습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미국의 관측 위성 ERBS가 오늘 낮 12시에서 1시 20분 사이에 추락할 가능성이 높고 추락 예측범위에 한반도가 포함돼 있다고 밝혔습니다.
먼저 출마 선언을 한 김기현 의원은 오늘 캠프 개소식을 갖습니다.
4. 어제 중국발 단기 체류 입국자의 코로나19 양성률은 3.9%로 집계됐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 오늘(9일) 새벽 인천 강화도 앞바다에서 규모 3.7의 지진이 발행했습니다. 피해는 없었지만, 지진을 느꼈다는 제보가 쏟아졌습니다.
2. 미국 위성의 한반도 인근 추락 가능성에 경계경보가 발령됐습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미국의 관측 위성 ERBS가 오늘 낮 12시에서 1시 20분 사이에 추락할 가능성이 높고 추락 예측범위에 한반도가 포함돼 있다고 밝혔습니다.
3.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이 당 대표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습니다. 먼저 출마 선언을 한 김기현 의원은 오늘 캠프 개소식을 갖습니다.
4. 어제 중국발 단기 체류 입국자의 코로나19 양성률은 3.9%로 집계됐습니다. 이런 추세가 유지되면 설 이전에 실내 마스크 완화 조치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원조 얼짱' 한수현 “날 욕하던 유명 연예인이 결국”…강민경 저격?
- “한국에선 나도 약사?”…외국인 대상 '불법 약국' 운영한 일당
- “관람객도 없는데 한국인 문전박대”…청와대서 무슨 일
- 일본서 또 '와사비 테러'…후기 남기자 “부디 여행 즐겨라”
- '미우새' 코요태 신지, “가장 무서워하는 연예인 1위 김종민”…김종민이 무서운 이유?
- “남성도 댈 수 있어”…'여성 전용 주차장' 두고 다툼
- 김부영 경남 창녕군수 야산서 숨진 채 발견
- 이란서 '반정부 시위자' 두 명 또 사형
- 두 배 뛴 새해 첫 '참치 경매가'…마냥 달갑지 않은 일본
- 테슬라 '열 폭주'…안 꺼지는 배터리 화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