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휴림로봇, 삼성전자 첫 로봇 출시 기대감에↑...협력관계 부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가 최근 열린 CES에서 첫 로봇 출시 가능성을 언급하면서 휴림로봇 등 로봇테마주들이 강세다.
삼성전자는 6일(현지시간)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인 CES 2023에서 기자들과 만나 연내 신성장 동력 일환으로 'EX1'이라는 보조 로봇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한종희 삼성전자 부회장은 "로봇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제품 출시 때 자세히 말하겠다"며 "신성장동력으로 로봇, 메타버스 등을 많이 들여다보고 있다"고 언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삼성전자가 최근 열린 CES에서 첫 로봇 출시 가능성을 언급하면서 휴림로봇 등 로봇테마주들이 강세다.
9일 오전 11시 18분 현재 휴림로봇은 전일 대비 70원(+3.95%) 상승한 1840원에 거래되고 있다.
삼성전자는 6일(현지시간)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인 CES 2023에서 기자들과 만나 연내 신성장 동력 일환으로 'EX1'이라는 보조 로봇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삼성이 내놓는 첫 로봇은 노인 운동을 돕는 기능을 갖춘 ‘시니어 케어’ 특화 로봇이다.
한종희 삼성전자 부회장은 “로봇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제품 출시 때 자세히 말하겠다”며 “신성장동력으로 로봇, 메타버스 등을 많이 들여다보고 있다”고 언급했다.
삼성전자는 그동안 돌봄 로봇, 지능형 로봇, 가사보조 로봇 등 시제품을 선보인 바 있다. 앞서 지난 3일에는 협동로봇 전문 코스닥 상장사 레인보우로보틱스에 590억원을 투자해 이목을 모았다.
이같은 소식에 과거 삼성물산과 로봇 ‘테미’로 협업을 한 휴림로봇에도 기대 매수세가 몰린다는 관측이다. 실제 지난해 휴림로봇은 삼성물산과의 협업을 통해 미래 지향적 주거문화를 담고 있는 ‘래미안 RAI(Raemian Artificial Intelligence) 라이프관’에 인공지능 로봇 ‘테미’를 도입한 바 있다. 당시 테미는 방문객의 맞이와 음성명령에 따른 에스코트는 물론 사물인터넷(IoT) 기기와의 연동을 통해 조명, 오디오를 조절하는 등 각종 서비스를 선보였다. 테미는 최근 아파트에 설치되는 고성능 월패드를 넘어 AI 기반의 홈집사로 활약하고 있다.
이 외에도 휴림로봇은 글로벌 혁신 기술과 최신 트렌드를 소개하는 국내 미래 선도기술 전문 비즈니스 박람회인 ‘스마트테크 코리아 2022’에서 한 층 고도화된 인공지능(AI) 자율주행 물류로봇 ‘테트라(TETRA)-DSV’를 대중들에게 공개해 주목 받았다. ‘테트라-DSV’는 지난해 말 한국로봇한업협회가 주관하는 ‘2022 기계로봇항공산업 발전유공 포상’에서 산업통상자원부(산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삼성전자 #로봇 #휴림로봇 #삼성로봇 #EX1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편상 사강, 4년만 안방 복귀…고현정 동생
- 최현욱, 장난감 자랑하다 전라노출…사진 빛삭
- "치마 야하다고"…엄지인, 얼마나 짧기에 MC 짤렸나
- 영주서 50대 경찰관 야산서 숨진채 발견…경찰 수사 착수
- "조카 소설, 타락의 극치" 한강의 목사 삼촌, 공개 편지
- "엄마하고 삼촌이랑 같이 침대에서 잤어" 위장이혼 요구한 아내, 알고보니...
- "딸이 너무 예뻐서 의심"…아내 불륜 확신한 남편
- "절친 부부 집들이 초대했다가…'성추행·불법촬영' 당했습니다"
- "마약 자수합니다"…김나정 前아나운서, 경찰에 고발당해
- 100억 자산가 80대女..SNS서 만난 50대 연인에 15억 뜯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