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예종 “올해 등록금 동결…2019년부터 5년 연속”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예술종합학교가 올해 등록금을 동결한다고 밝혔습니다.
한국예술종합학교는 지난 4일(수) 교직원·학생·학부모·전문가 등의 위원으로 구성된 등록금심의위원회를 열어 2023학년도 등록금을 동결하기로 최종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한국예술종합학교는 2018년 입학금 폐지에 따른 등록금 인상을 제외하면 2009년부터 등록금을 지속적으로 동결하거나 인하해 왔다고 설명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예술종합학교가 올해 등록금을 동결한다고 밝혔습니다. 2019년부터 5년 연속입니다.
한국예술종합학교는 지난 4일(수) 교직원·학생·학부모·전문가 등의 위원으로 구성된 등록금심의위원회를 열어 2023학년도 등록금을 동결하기로 최종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한국예술종합학교는 2018년 입학금 폐지에 따른 등록금 인상을 제외하면 2009년부터 등록금을 지속적으로 동결하거나 인하해 왔다고 설명했습니다. 2009년부터 2011년까지 동결, 2012년과 2013년엔 인하, 2014년부터 2017년까지 동결했습니다.
김대진 총장은 “예술실기전문 대학으로서 실기교육에 투자가 많은 상황에서 그간 계속된 등록금 동결로 인한 학교의 재정 여건을 고려할 때, 올해도 동결을 결정하는 데 많은 어려움이 있었던 것이 사실”이라면서도, “최근 물가상승 등 어려운 경제 상황을 감안해 학생과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2023학년도 등록금 동결을 결정하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앞으로 등록금 동결이 학생 복지 및 교육 환경 등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효율적인 사업 추진과 지속적인 예산 확보 노력 등을 통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김석 기자 (stone21@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미국 위성 오늘 한반도 인근 추락 가능성…“경계 경보 발령”
- 부산 도심 오피스텔 화재…50분 만에 큰 불길 잡아
- 오늘도 ‘고농도 미세먼지’ 기승…건강 관리 주의
- 음주 의심 뺑소니 뒤 한강 돌아 다시 사고현장…또 뺑소니
- 한밤 강화 서쪽 해역 규모 3.7 지진…인천·경기 등에서 흔들림 감지
- [현장영상] 안철수 당대표 출마 선언…“윤 대통령 실패하면 저의 미래도 없다”
- [창+] 그 이름 ‘사이버레커’, 혐오 이슈로 수익을 올리는 자
- ‘한국판 스페이스X’ 험난…수입 벗어나 민간 경쟁력 키워야
- 15번 투표 끝에 간신히 하원의장…美 정치 어디로?
- 러 “보복공격 우크라군 600명 숨져”…“사상자 없어” 반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