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기에 이끌던 마르티네스 감독, 포르투갈 지휘할 듯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벨기에 축구대표팀을 이끌었던 로베르토 마르티네스(스페인) 감독이 포르투갈 대표팀 지휘봉을 잡을 것으로 내다보인다.
영국 매체 BBC는 9일 오전(한국시간) "포르투갈축구협회가 곧 마르티네스 감독 선임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마르티네스 감독은 2016년부터 지난해까지 벨기에 대표팀을 맡았다.
영국 매체 데일리메일은 "앙리가 벨기에대표팀 감독을 맡고 싶다는 뜻을 벨기에축구협회에 전했다"고 보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벨기에 축구대표팀을 이끌었던 로베르토 마르티네스(스페인) 감독이 포르투갈 대표팀 지휘봉을 잡을 것으로 내다보인다.
영국 매체 BBC는 9일 오전(한국시간) "포르투갈축구협회가 곧 마르티네스 감독 선임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포르투갈은 지난해까지 페르난두 산투스 감독이 이끌었다. 포르투갈은 2022 카타르월드컵 8강전에서 모로코에 0-1로 패했다.
마르티네스 감독은 2016년부터 지난해까지 벨기에 대표팀을 맡았다. 마르티네스 감독은 에덴 아자르(레알 마드리드), 케빈 더브라위너(맨체스터시티) 등 벨기에의 황금세대와 함께 2018 러시아월드컵 3위 등의 성과를 거뒀지만 카타르 월드컵에선 16강에 진출하지 못했다.
마르티네스 감독 후임으론 티에리 앙리(프랑스) 코치가 꼽히고 있다. 앙리 코치는 카타르월드컵에서 마르티네스 감독을 보좌했다. 영국 매체 데일리메일은 "앙리가 벨기에대표팀 감독을 맡고 싶다는 뜻을 벨기에축구협회에 전했다"고 보도했다. 앙리 코치는 1998 프랑스월드컵 우승 멤버이며 AS 모나코와 몬트리올의 감독을 지냈다.
이준호 선임기자
[ 문화닷컴 | 네이버 뉴스 채널 구독 | 모바일 웹 | 슬기로운 문화생활 ]
[Copyrightⓒmunhwa.com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구독신청:02)3701-5555 / 모바일 웹:m.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크라 패전으로 러시아 붕괴하나”… “폭력적 내전 가능성” 제기
- ‘더 센 놈’ 온다… 오미크론 새 변이 미국·유럽·아프리카 확산
- 경제 위기인데, 1조3000억원 들여 총리실 증축한다는 나라
- 보복공격으로 우크라군 600명 사망?...러 “임시숙소 공격” vs 우크라 “헛소리”
- “사표 내고 집에 가서 우시라”… 여당, ‘눈물 찬송가’ 공수처장 맹비난
- 나경원 “돈 없이 저출산극복 없어” 반박에 대통령실 “대단히 실망”
- [단독]임영웅·영탁·이찬원, 12월19일 연말 회동…다시 뭉칠까?
- 정시 마감 3시간 전 93.8% 몰린 연세대 학과 어디?
- “40대 앞둔 김정은, ‘중년의 위기’ 겪을 수도”… 영국 텔레그라프 분석
- ‘얼음 반 사람 반’… 3년만의 산천어축제 이틀간 26만명 ‘흥행 대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