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원종지구 신혼희망타운 10일부터 청약 접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10일부터 부천 원종 공공주택지구 내 신혼희망타운(B2블록) 공공분양 물량 394가구에 대한 청약접수를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
전용 주택담보장기대출 상품(수익공유형 모기지)를 통해 연 1.3% 고정금리로 최장 30년까지 분양가의 70% 한도로 대출이 가능하다.
부천원종 B2블록은 서울 양천·강서구와 떨어진 부천시 원종동에 위치하고, 인근 서해선 원종역 개통이 예정돼 있어 서울 접근성이 양호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3% 금리로 분양가 70% 대출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10일부터 부천 원종 공공주택지구 내 신혼희망타운(B2블록) 공공분양 물량 394가구에 대한 청약접수를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
이 단지는 전용면적 46㎡ 80가구, 55㎡ 314가구로 이뤄진다. 분양가는 3억5천만~4억2천만원 수준이다. 당첨될 경우 거주의무 없이 3년의 전매제한이 적용된다.
신청 대상은 공고일(지난해 12월28일) 기준 수도권에 거주하는 무주택 세대원으로 혼인 7년 이내 또는 6살 이하의 자녀를 둔 신혼부부나 예비신혼부부, 한부모가족이 대상이다. 부천시 거주자에게 우선 공급되며, 소득·자산 기준이 있어 입주자모집공고를 통해 확인해야 한다. 전용 주택담보장기대출 상품(수익공유형 모기지)를 통해 연 1.3% 고정금리로 최장 30년까지 분양가의 70% 한도로 대출이 가능하다.
부천원종 B2블록은 서울 양천·강서구와 떨어진 부천시 원종동에 위치하고, 인근 서해선 원종역 개통이 예정돼 있어 서울 접근성이 양호하다. 입주는 2025년 12월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엘에이치청약센터(apply.lh.or.kr)에 게시된 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최종훈 기자 cjhoon@hani.co.kr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미국 인공위성 오늘 낮 한반도에 추락 가능성…경계경보 발령
- [단독 인터뷰] 우크라 대통령 보좌관 “늦어도 여름께 전쟁 끝날 것”
- 고됐고 빛났던 나의 공장 “사람 귀한 줄 모르는 일터가 되었다”
- 대통령실 “나경원 언행 방치할 수 없어”…‘해촉’ 언급하며 압박
- 안철수 “윤 정부 성공, 저보다 절박한 사람 없다” 당대표 출마
- 이재명 사법리스크에 민주 ‘리더십 누수’…“추진력마저 실종됐다”
- 기초연금 5.1% 인상…1인 가구 월 최대 32만3180원
- 윤 대통령 지지율 40.9%…4주 연속 40%대 유지 [리얼미터]
- “어플로 소개팅? 저는 비혼 친구 구합니다”
- ‘얼씨구나’ 4%대 예금금리 끌어내린 은행…대출금리는 천장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