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헬스케어 ‘코어무브먼트’ 프리A 투자 유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어무브먼트가 한국전자통신연구원, 한국과학기술지주 주식회사와 에트리홀딩스로 부터 4억 원 규모의 프리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9일 밝혔다.
코어무브먼트는 프리시리즈A 투자금을 활용해 제품생산을 위한 공장구축과 원자재 구입, 임상 연구, 제품 인증, 신규 제품 및 서비스 개발 등을 진행할 계획이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광수 기자] 코어무브먼트가 한국전자통신연구원, 한국과학기술지주 주식회사와 에트리홀딩스로 부터 4억 원 규모의 프리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9일 밝혔다.
코어무브먼트는 세계 최초 수중 EMS 트레이닝 제품을 개발한 헬스케어 피드백 하드웨어 제조 전문기업이다. 미세전류를 통해 근육의 회복과 강화를 돕는 EMS 기술을 활용해 재활, 트레이닝, 바스케어 등의 다양한 목적과 공간에서 헬스케어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멀티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한국전자통신 연구원은 ELMUS 서비스의 발전 가능성을 확인하고 고도화된 확장 서비스를 창출해내고자 약 1억원의 가치가 있는 보유 기술을 코어무브먼트에 이전했다.
코어무브먼트는 착용자의 동작 의도를 반영해 근육을 제어, 보조하는 시스템인 웨어러블 재활 의료기기 솔루션(웨어러블 슈트)과 AI기반의 딥러닝 알고리즘으로 생체신호를 분석하고 해당 데이터를 통해 알맞은 원격 의료서비스가 가능케 하는 스마트 바스 헬스케어 솔루션(M-WAVE)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투자유치 외 제품의 확신성과 고도화를 높이기 위해 부경대 창업보육센터, 부산시 경제진흥원, 부산테크노파크, ETRI, 서울대학교병원, 경북대학교병원, 영남대학교, 주식회사 팸텍, 국립재활원, 신라대학교, 한국해양대학교, 부산대학교 등 기관 및 각 분야의 기업과 대학교, 대학병원이 개발에 참여하고 있다.
이광수 (gs88@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은, 금리 인상 3.5~3.75%에서 멈춘다…하반기 '인하 기대감'도[금통위폴]②
- ‘가격 또 인하’ 100달러 문턱까지 갔던 테슬라, 반등 이유는 (영상)
- 유튜버로 돌아온 김어준…"권력 카르텔에 균열낼 것"
- 실종신고 6일 만에… 경산 6급 공무원, 낙동강서 숨진 채 발견
- 송혜교 ‘더 글로리’ 훔쳐본 중국… 서경덕 “도둑시청 기가 막혀”
- [단독]국방대 현역 교수 3명, 여직원 1명에 '성범죄'…2차 가해자는 '영전'
- “40살 앞둔 김정은, 술 먹고 울곤 한다… ‘중년의 위기’ 올 수도”
- ‘마약 투약·매수’ 돈스파이크, 오늘 1심 선고…檢, 징역 5년 구형
- LPGA 개막전에 한국 선수 못보나, 전인지도 김효주도 신청 안해
- '첫 태극마크' 최지만 "미국서 WBC 마치고 캠프 합류할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