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진, 샤잠 '글로벌 주간 톱10' 1위 재등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방탄소년단(BTS) 진이 세계 최대 음원 검색 플랫폼 샤잠(Shazam) 주간 차트 1위에 재등극하며 최정상 솔로 아티스트의 막강한 존재감을 과시했다.
지난해 샤잠 '글로벌 TOP 200' 차트에서 진의 첫 솔로 OST 'Yours'(유어스)가 'K팝 최초이자 최장'인 102일의 1위를 기록한 바 있어, 진은 샤잠 '글로벌 TOP 200' 차트에 'K팝 역대 최초이자 유일'하게 솔로 2곡을 1위에 올린 K팝 솔로 아티스트가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텐아시아=김순신 기자]
방탄소년단(BTS) 진이 세계 최대 음원 검색 플랫폼 샤잠(Shazam) 주간 차트 1위에 재등극하며 최정상 솔로 아티스트의 막강한 존재감을 과시했다.
진은 1월 7일 발표된 '샤잠 글로벌 주간 톱10 아티스트'(week's top 10 artists) 차트에서 1위에 오르며, 14주째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로써 진은 한국 아티스트 최초·최장 1위의 대기록이자 2022년 전 세계 아티스트 중 최장 1위란 신기록을 또다시 자체 경신했다.
진은 전 세계 최정상 아티스트들이 치열하게 경쟁 중인 '샤잠 글로벌 주간 톱10 아티스트'에 28주의 '톱2', 29주의 '톱10' 차트인을 기록하며, K팝 아티스트 최초이자 최장 차트인의 대기록을 자체 경신했다.
'샤잠 글로벌 주간 톱10 아티스트'에 1위를 차지한 K팝 아티스트는 진이 활동 중인 방탄소년단과 진뿐이다. 이에 진은 솔로 아티스트와 그룹을 모두 1위에 올린 유일한 K팝 아티스트란 신기록을 세우며 '샤잠킹'의 독보적 파워를 보여줬다.
1위 진에 이어 2위에 레이디 가가(@ladygaga), 3위 레마(@heisrema) 등을 차지하며, 진은 전 세계 최정상 아티스트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진의 첫 솔로 싱글 'The Astronaut'(디 애스트로넛)이 1월 8일 샤잠 '글로벌 TOP 200' 차트에서 최정상 1위에 오르며, 7일 연속 역주행 1위를 달리고 있다.
또한 총 30일의 1위를 기록하며, 2022년 발매된 K팝 최장 1위란 신기록을 세웠다. 발매와 동시에 샤잠 '글로벌' 차트에 진입한 진의 'The Astronaut'은 69일 연속 '톱 2', 72일 연속 차트에 안착하며 최정상 솔로 아티스트의 저력을 보여줬다.
지난해 샤잠 '글로벌 TOP 200' 차트에서 진의 첫 솔로 OST 'Yours'(유어스)가 'K팝 최초이자 최장'인 102일의 1위를 기록한 바 있어, 진은 샤잠 '글로벌 TOP 200' 차트에 'K팝 역대 최초이자 유일'하게 솔로 2곡을 1위에 올린 K팝 솔로 아티스트가 됐다.
8일 기준 ‘일본 TOP 200’ 차트에서 'The Astronaut'은 71일 연속 1위에 올랐으며, 진의 'Yours'가 2위를 차지하며, 44일 연속 1위와 2위를 장악하며 압도적 솔로 파워를 보여줬다.
특히 진의 'Yours'는 384일의 '톱 2', 427일 연속 차트에 진입해, 강력한 롱런 차트인의 대기록을 세우고 있다.
샤잠 '한국 TOP 200' 차트에는 8일 기준 'The Astronaut'이 3위에 진입한데 이어, 'Yours', 'Epiphany', '이 밤', 'Awake'(어웨이크), 'Abyss'(어비스), 'Moon', '슈퍼 참치'까지 진의 솔로 8곡이 모두 안착해 진의 막강한 브랜드 파워를 실감케 했다.
'The Astronaut'은 '글로벌 TOP 200' 차트 'K-Pop' 부문에서도 69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Film, TV & Stage' 부문에서는 진의 'Yours'가 총 392일의 1위라는 롱런 대기록을 세우고 있다.
진의 'The Astronaut'은 지난 1월 8일 2022년 발매된 K팝 최초로 552만 샤잠을 돌파하며, 2022년 가장 많이 샤잠 된 K팝이란 신기록을 자체 경신했다.
또한 진은 샤잠에서 한국 솔로 아티스트 최초이자 유일하게 솔로 4곡('Yours', 'Epiphany'(에피파니), 'Moon’(문))이 100만 샤잠을 돌파하며 최정상 솔로 아티스트의 파워를 입증했다.
진은 '샤잠킹'이란 닉네임답게 첫 솔로 OST 'Yours'에 이어 첫 솔로 싱글 'The Astronaut'까지 연이어 샤잠 차트를 석권하며 눈부신 성과를 달성하고 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Copyrigh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다은♥' 윤남기, 딸에게 받은 메이크업→네일 '뷰티 풀서비스'에 '만족'…"뷰티 살롱" | 텐아시
- 방탄소년단 뷔 덕분에 '구스 구스 덕' 게임 동시 접속자 100배↑ 60만명 돌파 | 텐아시아
- [종합] '김무열♥' 윤승아, 임신 그 후…"잠 없는 나, 겨울잠 자는 것처럼 자"('승아로운') | 텐아시
- [TEN 포토] 블랙핑크 지수 '머리부터 발끝까지 사랑스러워' | 텐아시아
- [TEN 포토] 블랙핑크 지수 '빠져드는 눈웃음' | 텐아시아
- 이이경, 업계 불황 토로했다 "대본 받고 2년 기다려…마음대로 안 돼" ('결혼해YOU') | 텐아시아
- 김도연, '20살 연상' 김종민과 무슨 사이길래…데이트 중 영국 유학 간 이유 털어놔 ('데면데면') |
- 한석규, MBC 연기대상 가나요 ('이친자') | 텐아시아
- 샘 해밍턴 子 윌리엄, 우승 트로피 거머쥐었다…8세에 '효자' 등극 | 텐아시아
- 신비주의 나얼, 첫 단독 토크쇼 출격…최다니엘과 절친이었다니 | 텐아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