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덤코리아, ‘지드래곤 NFT’ 한정수량 2차 판매 완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플래스크(041590)의 자회사인 팬덤코리아는 아티스트 지드래곤(G-Dragon)과 협업해 발행한 '피스마이너스원(PEACEMINUSONE) x 팬덤(Fandom) 컬래버레이션 대체불가토큰(NFT)' 2차 판매를 완료했다고 9일 밝혔다.
팬덤코리아 관계자는 "지드래곤과 협업한 NFT에 대한 추가 판매가 있을 예정"이라며 "지드래곤의 첫 번째 작품 NFT 판매가 모두 완료되는 시점에 맞춰 NFT 개인 간 거래(P2P) 마켓인 '틱톡 모멘츠(TikTok Moments)'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플래스크(041590)의 자회사인 팬덤코리아는 아티스트 지드래곤(G-Dragon)과 협업해 발행한 ‘피스마이너스원(PEACEMINUSONE) x 팬덤(Fandom) 컬래버레이션 대체불가토큰(NFT)’ 2차 판매를 완료했다고 9일 밝혔다.
장혜순 장디자인아트 대표는 “지드래곤의 아카이브 2016 작품은 기존에 존재하는 여러 이미지를 다양한 기법으로 재생산한 후 해당 이미지를 과감한 색채와 붓 터치, 그래피티적인 스프레이 페인팅, 콜라주 등을 사용해 덮어버리는 실험적인 방법으로 진행됐다”며 “생산과 부정이 반복되는 작업은 현재에 대한 지드래곤의 끊임없는 의심과 질문을 나타내고 새로운 예술에 대한 열정적 추구를 시각적으로 표현했다”고 평가했다.
이번 2차 판매 종료 후 중국 및 홍콩, 동남아 등 여러 국가의 팬들은 추가 판매 계획과 구매 방법 등에 대해 문의하고 있다. 회사 측은 추후 예정된 NFT 판매가 완료될 때까지 NFT 한정수량 판매에 대한 구체적인 이유를 밝히지 않을 계획이다. NFT 홀더들에 대한 혜택 또한 공개하지 않아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팬덤코리아 관계자는 “지드래곤과 협업한 NFT에 대한 추가 판매가 있을 예정”이라며 “지드래곤의 첫 번째 작품 NFT 판매가 모두 완료되는 시점에 맞춰 NFT 개인 간 거래(P2P) 마켓인 ‘틱톡 모멘츠(TikTok Moments)’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응태 (yes010@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그냥 살라? 억장 무너져"…충주 신축아파트 논란에 분노한 원희룡
- “40살 앞둔 김정은, 술 먹고 울곤 한다… ‘중년의 위기’ 올 수도”
- 10일 검찰 출두 이재명…개딸들 "성남지청 앞에 모이자"
- [단독]국방대 현역 교수 3명, 여직원 1명에 '성범죄'…2차 가해자는 '영전'
- '손안의 PC'·'혁신의 아이콘' 아이폰 탄생[그해 오늘]
- "쿵! 소리나고 흔들려"…강화 해역서 3.7 지진 발생
- 실종신고 6일 만에… 경산 6급 공무원, 낙동강서 숨진 채 발견
- 나경원 또 때린 홍준표…"이미지만으로 정치하는 시대 끝나"
- LPGA 개막전에 한국 선수 못보나, 전인지도 김효주도 신청 안해
- '첫 태극마크' 최지만 "미국서 WBC 마치고 캠프 합류할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