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닝맨' 거침없는 상승세…'미우새'와 일요 예능 '2049 시청률' 전체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BS '런닝맨'이 편성 변경 2주 만에 '미운 우리 새끼'와 함께 일요 예능 '2049 시청률' 1위로 올라섰다.
지난 8일 방송된 '런닝맨'은 시청 타겟 지표인 '2049 시청률' 4.1%(이하 닐슨코리아 수도권, 가구 기준)로 지난주에 이어 '1박 2일 시즌4', '복면가왕' 등을 제치고 동시간대 1위는 물론 일요 예능 전체 1위를 기록해 '미운 우리 새끼'와 어깨를 나란히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SBS '런닝맨'이 편성 변경 2주 만에 '미운 우리 새끼'와 함께 일요 예능 '2049 시청률' 1위로 올라섰다.
지난 8일 방송된 '런닝맨'은 시청 타겟 지표인 '2049 시청률' 4.1%(이하 닐슨코리아 수도권, 가구 기준)로 지난주에 이어 '1박 2일 시즌4', '복면가왕' 등을 제치고 동시간대 1위는 물론 일요 예능 전체 1위를 기록해 '미운 우리 새끼'와 어깨를 나란히 했다. 가구 시청률 역시 6.6%를 유지했고, 분당 최고 시청률은 8.1%까지 치솟았다.
이날 방송은 지난주에 이어 '런닝맨이 떴다' 2탄으로 꾸며져 더 큰 웃음을 선사했다. 멤버들은 저녁식사로 냄비밥과 부대찌개를 먹기로 했다. '패밀리가 떴다' 무경험자 전소민은 "아무리 재료를 넣어도 싱겁다"고 말했고, 유재석은 "어차피 예능에서 해먹는 건 다 라면 맛이다. 마지막에 내가 집도하겠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그 와중에 김종국은 '파이어보이'로서 본분을 잃지 않아 눈길을 끌었다.
이밖에 '주데렐라' 주우재와 송지효의 '삼겹살 케미'도 웃음 포인트였다. 주우재는 홀로 삼겹살 먹방을 시도해 멤버들의 분노를 부르는가 하면, 송지효는 멤버들이 눈치 못 채는 사이 가마솥에 고기를 올려 구박을 받기도 했다. 주우재는 "어차피 고기 주면 좋다고 먹을 것"이라고 송지효를 토탁였고 멤버들은 예측대로 "맛있긴 하다"며 먹방에 합류해 폭소를 자아냈다.
환장의 저녁 식사를 마친 멤버들은 기진맥진했다. 뒤늦게 합류한 양세찬은 "내일 아침에 나와 같이 식사 준비할 두 명을 지목해야 한다"고 말해 멤버들을 경악시켰다. 결국 유재석이 나서 '방구석 게임'을 진행했고 전소민과 유재석, 지석진이 당첨됐다.
아침 멤버들은 등갈비찜과 떡만두국을 만들기로 했다. 캠핑을 다닌다는 양세찬은 격이 다른 요리 솜씨로 아침식사를 진두지휘했고 멤버들은 "정말 맛있다"고 환호했다. 금토끼 3개를 건 룰렛 돌리기에서는 '86라인' 주우재와 전소민이 행운을 차지했다. 이 장면은 분당 최고 시청률 8.1%까지 치솟으며 '최고의 1분'을 차지했다. 특히, 전소민은 2개가 당첨되면서 모두의 부러움을 자아냈다.
한편 다음주 '런닝맨'은 '1월 특급 게스트' 라인업 첫 주자인 SBS 격투기 서바이벌 '순정파이터'의 추성훈, 김동현, 정찬성, 최두호가 출격하는 레이스로 꾸며진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미우새' 코요태 신지, "가장 무서워하는 연예인 1위 김종민"…김종민이 무서운 이유?
- '원조 얼짱' 한수현 "날 욕하던 유명 연예인이 결국"...강민경 저격?
- 기캐 김가영의 '더 글로리' 팩트체크 두고…"어그로"vs"직업 자부심"
- 황민현, '환혼2' 종영 소감 "연기자로서 성장할 수 있었던 시간"(일문일답)
- 차승원X김선호X김강우, '폭군' 캐스팅…박훈정 감독과 두 번째 호흡
- "여러분 모두 착상하세요"...안영미, 결혼 3년 만에 임신 소감
- 강민경, 직원엔 박봉+책상은 협찬...너무한 연예인 사장님
- 한지 홍보가 어때서?...뉴진스, 난데 없이 中누리꾼들에 악플 표적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