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 인사이트] 美 투자자문사 "경기침체 발생 전 바닥 찍은 약세장 없어"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모닝벨 '모닝 인사이트' - 고유미 외신캐스터
미국의 임금 상승률이 둔화하면서 연준의 긴축에도 숨통이 트일 것이라는 기대감이 다시 커지고 있습니다.
증시 강세론자이자 월가 대형 투자자문사 에버코어 ISI의 선임 이사는 올해 중반부에 얕고 짧은 경기침체가 발생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경기침체가 발생하기 전에 바닥을 찍은 약세장은 지금껏 한 번도 없었다며, 경기침체가 발생해야 시장이 상승세를 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줄리안 에마뉴엘 / 에버코어 ISI 선임 이사 : 올해 중반부에 얕고 짧은 경기침체가 발생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경기침체가 발생하기 전에 바닥을 찍은 약세장은 지금껏 한 번도 없었습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보면 지난 10월은 바닥이 아니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기업들의 실적은 떨어지는 반면 시장은 오르는 해가 오기 전에 변동성은 커지기 마련입니다. 사람들은 이례적이라고 생각하지만 사실은 매우 전형적인 현상입니다. 저희가 예상하는 바입니다.]
SBS Biz 기자들의 명료하게 정리한 경제 기사 [뉴스'까'페]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