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 라면에도 손 뻗은 백종원…빽햄 이어 빽라면 내놨다

방영덕 매경닷컴 기자(byd@mk.co.kr) 2023. 1. 9. 06:0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출처 = 더본코리아]
더본코리아 백종원 대표가 자신만의 레시피만으로 만든 라면을 내놓았다. 이마트와 더본코리아 대표와 손잡고 오프라인 매장에서 단독으로 선보이는 ‘빽라면’이 주인공이다.
백종원, 특제 육수 배합한 라면 출시
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이마트는 오는 12일부터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의 특제 비법 레시피를 반영한 ‘빽라면’을 단독으로 판매한다.

판매가는 4입 1봉 기준 3980원이다. 오프라인 이마트와 더본마켓 사이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다.

[사진출처 =이마트]
빽라면은 소고기 베이스에 치킨 스톡 등 백종원 대표의 특제 육수 배합을 통해 칼칼하면서도 진한 감칠맛이 특징이다. 특히 에그 후레이크를 듬뿍 담아 매콤한 국물에 고소한 계란 맛이 어우러지는 조화로운 맛을 강조했다.

면 역시 감자전분으로 국물과 잘 어울리는 쫄깃한 식감의 면발을 구현했으며, 녹차풍미액을 가미해 풍미를 높였다.

더본코리아는 차별화된 상품 운영을 위해 노력 중인 이마트와 지난해 12월부터 1년 넘게 빽라면을 개발하는데 매진해왔다. 더본코리아는 백 대표를 브랜드화한 빽햄, 빽포 등 B2C 제품을 출시해왔다. 라면의 경우 지난 2018년 라면 전문점인 ‘라면셀프제작소’를 직영점으로 운영한 적이 있으나 B2C로 제품을 내놓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더본코리아는 현재 한신포차, 새마을식당, 원조쌈밥집, 빽다방, 본가, 홍콩반점, 리춘시장, 돌배기집, 인생설렁탕, 롤링파스타 등 총 19개 가맹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백 대표는 더본코리아의 지분 76.69%를 보유한 최대주주다.

‘색다른 맛’의 라면 선보이는 이마트
서울의 한 대형마트 라면 매대의 모습. [사진출처 = 연합뉴스]
이마트는 지난해부터 제조사들과의 다양한 협업을 통해 색다른 맛의 라면 상품들을 단독으로 선보이고 있다.

일례로 지난 2022년 1월 팔도와 협력해 국내 가장 매운 라면으로 단독 기획했던 ‘팔도 틈새라면 극한체험’의 경우, 두 달여만에 초기 기획 물량인 30만개가 완판돼 새로 30만개를 추가 기획했다. 지난해 4월부터는 팔도에서 정식 상품으로 출시해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 5월에는 오뚜기와 협력한 ‘오뚜기 진짜 열쫄면’과 팔도와 협력한 ‘팔도 불비빔면 극한체험’을 선보였고, 지난 11월에는 ‘팔도 비빔면 레몬’을 단독 상품으로 출시,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마트에 따르면 지난해 봉지라면 전체 매출은 2021년 대비 7.7% 증가하는 등 높은 신장세를 보이고 있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최근 외식비가 급격히 오르는 등 물가 상승 탓에 라면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는 모습”이라며 “이에 올해 식품업계에서는 다양한 신제품 출시는 물론, 신규 플레이어의 라면 시장 진출 역시 기대된다”고 말했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