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보영. '얼굴마담 흙수저' 승진에 분노…김대곤 팀장→팀원 강등 ('대행사')[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행사' 이보영이 조성하에 도전하기로 결심했다.
8일 방송된 JTBC 토일드라마 '대행사'에서는 상무로 승진한 고아인(이보영 분)의 모습이 담겼다.
상무 승진 소식을 본 고아인은 18년 전 신입사원 시절을 떠올리며 감격했다.
고아인이 상무가 된 데에는 최창수(조성하 분)의 힘이 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닷컴 이우주 기자] '대행사' 이보영이 조성하에 도전하기로 결심했다.
8일 방송된 JTBC 토일드라마 '대행사'에서는 상무로 승진한 고아인(이보영 분)의 모습이 담겼다.
상무 승진 소식을 본 고아인은 18년 전 신입사원 시절을 떠올리며 감격했다. 집으로 온 고아인은 "좋은 세상 오래오래 살아야지"라며 집안 가득한 향정신성약물들을 모두 버렸다.
고아인의 여성 최초 임원 승진은 언론에서도 화제였고 VC기획은 좋은 이미지를 얻었다. 여성 리더 고아인은 뉴스에도 출연했고, 이 뉴스는 서은자(김미경 분)가 보게 됐다.
그 사이 강한나(손나은 분)는 VC기획에 출근할 준비를 완료했다. 강한나는 "회장 딸이 여성 최초 임원 되면 되겠냐. 이런 흙수저를 얼굴마담으로 깔아놓으면 회사 이미지도 좋아지고 내가 출근하기도 편하지 않냐"고 고아인이 상무가 된 이유를 밝혔다. 고아인이 상무가 된 데에는 최창수(조성하 분)의 힘이 컸다.
최창수는 고아인에게 한병수(이창훈 분)의 담당이던 통신사 광고를 권우철(김대곤 분)에게 넘기라 했고, 고아인은 이를 순순히 받아들였다. 최창수는 권우철을 불러 강한나의 입국 소식을 알렸다. 고아인은 회장에게 직접 꽃다발까지 받았다. 강용호(송영창 분)은 고아인에게 "자네가 우리 회사 얼굴"이라고 고아인을 치켜세웠고 아무것도 모르는 고아인은 무언가 찜찜한 마음이 들었다. 곧 고아인은 "대학교수로 갈 거냐 작은 대행사 대표로 갈 거냐. 원래 임원이 임시직원 아니냐. 딱 1년이다. 그게 고상무님 임기"라는 청천벽력 같은 소식을 들었다.
고아인은 최창수를 찾아가 "사실이냐"고 따졌고 최창수는 "꿈에 그리던 임원 해봤으면 됐지 뭘 더 바라. 임원 될 스펙 아닌 거 본인이 더 잘 알지 않냐. 왜 이리 욕심이 많냐"고 고아인을 비웃었다.
어린 시절 트라우마까지 떠올리게 된 고아인은 결국 쓰레기통을 뒤져 다시 약을 꺼냈다. 다음날,고아인은 도망치지 않겠다고 다짐하며 집밖을 나섰다.
회사에서는 그 사이 고아인에 대한 소문이 퍼졌다. 걱정되는 마음에 한병수는 고아인에게 갔다. "줄 잘못 섰다 싶냐. 지금이라도 최 상무한테 가서 무릎 꿇고 꼬리 흔들고 싶냐"고 쏘아붙이는 고안이에 한병수는 자신이 최창수를 만나보겠다고 말했다. 하지만 고아인은 "네가 여기서 나서면 내 꼴만 우스워진다"고 한병수를 말리며 "비 올 땐 맞아야지"라고 덤덤하게 말했다.
이전에 최창수에게 당해 해고 당한 유정석(장현성 분)은 "회사에 최창수 이길 수 있는 사람 없다"며 고아인을 말렸다. 하지만 고아인은 "세상엔 패배했을 때 더 악랄해지는 인간들이 있다. 그 인간들이 역사를 만든다. 그 역사를 만들어보겠다"며 최창수에게 도전하기로 했다.
유정석은 "최상무가 너한테 준 힘으로 싸워라. 최상무가 나한테 쓴 힘"이라며 임원이 가진 권한으로 도전하라고 조언했다. 이에 고아인은 한병수를 불러 "이제 선 넘어가자"고 작전을 실행하기로 했다.
고아인은 권우철 무리에게 가 샴페인 선물과 함께 "앞으로 잘 부탁 드린다"고 고개를 숙였다. 샴페인으로 권우철을 취하게 한 고아인은 자리에서 빠졌고, 권우철은 직원을 불러 술자리를 이어갔다. 다음날, 고아인은 권우철을 팀원으로 강등시켰다.
wjlee@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우 노이리, 계단서 넘어져 뇌출혈로 사망..33세 요절
- 강수지, 자택 화장실이 꼭 '5성급 호텔' 같네…♥김국진도 반할 살림꾼
- '재벌집' 김남희 “JYP 오디션서 망신 당해..5초만에 탈락”('아는형님')
- '58세' 윤다훈, 기러기 할아버지 됩니다 “큰딸, 이민→임신 8개월”
- 고윤정, '졸업사진' 논란에 원본 공개돼..선후배·동창들까지 나서는 걸 보니 헛살지 않았네!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