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설맞이 누비전 150억원 판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창원시가 오는 16일 누비전 150억원을 발행한다.
이번 판매는 지류형 100억원, 모바일 50억원으로 총 150억원이 발행된다.
모바일은 누비전앱, 비플제로페이, 경남은행 모바일뱅킹, 올원뱅크(농협) 등을 포함한 17개 앱을 통해 오전 9시부터 구매할 수 있으며 할인판매가 소진되면 자동으로 종료된다.
나재용 경제일자리국장은 "이번 누비전 발행으로 침체한 소비심리를 회복하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어 소상공인에게 작은 힘을 보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창원시가 오는 16일 누비전 150억원을 발행한다.
이번 판매는 지류형 100억원, 모바일 50억원으로 총 150억원이 발행된다. 개인 할인구매 한도는 지류와 모바일 각 20만원이고, 할인율은 10%이다.
지류는 경남은행, 농협, 새마을금고, 신협 등 247개 판매 대행점에서 구입 가능하다. 모바일은 누비전앱, 비플제로페이, 경남은행 모바일뱅킹, 올원뱅크(농협) 등을 포함한 17개 앱을 통해 오전 9시부터 구매할 수 있으며 할인판매가 소진되면 자동으로 종료된다.
시는 지역화폐 지원 정부 예산이 지난해의 절반 수준으로 편성돼 줄어든 국비 예산 규모를 반영한 것이며, 향후 국비 지원액에 따라 할인율을 재검토할 예정이다.
나재용 경제일자리국장은 "이번 누비전 발행으로 침체한 소비심리를 회복하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어 소상공인에게 작은 힘을 보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경남CBS 이상현 기자 hirosh@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개 목줄로 전부인 폭행한 30대…이유는 '불륜 의심'
- 화물차가 장례행렬 덮쳐 19명 사망…사고 원인은 조사중
- 김대기 "정부 발의 법률안 110개 중 95개 통과 못해…野 협력 요청"
- 한지 홍보했다가…뉴진스, 中누리꾼에 악플테러
- 보증보험 가입된 임대사업자 주택 절반 이상이 '깡통'
- 고물가에 기준금리 0.25%p 인상 전망…대출금리 인상은 제동
- [르포]中 '해외여행규제' 빗장 푼 첫날 인천공항…시민들 "방역 철저해야"
- 경산시 30대 공무원 실종 7일 만에 숨진채 발견
- 전남대병원 정명호 교수 연구팀, 심근경색증 난제 풀었다
- 北 무인기 해결책에 웬 '합동드론사령부'?[안보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