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여성인턴제’ 참여기업 참가자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시흥시가 관내 기업을 돕고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여성들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지원하기 위해 '여성인턴제'에 참여할 기업과 참가자를 모집한다.
8일 시에 따르면 여성인턴제는 여성의 빠른 취업으로 고용 촉진을 돕고 취업 후 직장 적응 및 장기근속을 돕기 위한 사업으로 급여의 일부를 지원하는 제도다.
시흥시에서 여성인턴사업을 운영하는 기관은 정왕권에 위치한 시흥여성새일지원본부와 대야권의 시흥여성인력개발센터(시흥새일센터) 두 개 기관이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8일 시에 따르면 여성인턴제는 여성의 빠른 취업으로 고용 촉진을 돕고 취업 후 직장 적응 및 장기근속을 돕기 위한 사업으로 급여의 일부를 지원하는 제도다.
여성인턴을 채용하는 기업은 인턴기간인 3개월 동안 채용 지원금을 월 80만원씩 240만원을 지원받는다. 인턴 종료 후에는 상용직으로 전환하고 6개월 이상 고용 유지 시 새일 고용 장려금 80만원을 추가 지원받게 돼 채용 1명당 총 320만원의 지원 혜택을 받게 된다.
여성인턴제 참가 여성은 3개월간의 인턴 근무 경험을 통해 자신감, 현장능력을 높여 갈 수 있으며, 인턴 기간 종료 후 상용직으로 전환돼 6개월 이상 근무하는 경우에는 근속 장려금 60만원을 추가로 지원받을 수 있다.
인턴제 대상기업은 4대보험이 적용되고, 상시 근로자가 5인 이상에서 1000명 미만인 기업이 해당되며 생산직, 사무직 등의 직종으로 채용이 가능하다.
시흥시에서 여성인턴사업을 운영하는 기관은 정왕권에 위치한 시흥여성새일지원본부와 대야권의 시흥여성인력개발센터(시흥새일센터) 두 개 기관이 있다. 모집 인원은 총 120명으로 인원 충원 시 마감된다.
자세한 사항은 시흥여성새일본부, 시흥여성새일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한편 시는 매년 많은 기업들이 인턴제를 통해 여성근로자를 채용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인턴제를 운영하는 두 개의 기관을 통해 209명이 인턴으로 채용됐다.
스포츠동아(시흥)|유원상 기자 yos70@naver.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은아, 머리 심고 12kg 빼더니 과감…비키니 ‘눈길’ [DA★]
- 신지-서장훈 뜻밖의 ♥매칭…“자식 하나만” 토니母 조언 (미우새)
- ‘로미오와 줄리엣’ 감독子 “음란물NO, 올리비아 핫세 황당해” [DA:할리우드]
- 김혜자 눈물 “사별한 ♥남편 생각하면…잊지 못해” (유퀴즈) [TV체크]
- “신입 초봉=최저시급” 강민경, 열정페이 해명했다 논란 더 키워 [종합]
- 이지아, 레이스 레깅스라니…두 눈 의심케 하는 독특 패션 [DA★]
- 매혹·관음·반전…‘히든페이스’, 핵심 포인트 셋
- 박보영, 더 어려진 러블리 미모…나이 거꾸로 먹는 듯 [DA★]
- 토니안 “사업하며 극심한 우울증, 술+약 먹고 귀 베 피 흥건”
- 이민정·김지석, 7년차 부부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