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주라이트메탈·티이엠씨, 10~11일 새해 첫 일반청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번주에는 한주라이트메탈과 티이엠씨(TEMC) 등 2곳이 코스닥 상장을 위한 일반 청약을 받는다.
한주라이트메탈은 1987년 설립된 자동차 부품사다.
자체 개발한 알루미늄 주조 기술을 기반으로 국내외 주요 완성차 업체에 자동차용 엔진과 조향장치, 전기차 부품 등에 사용되는 경량화 알루미늄 부품을 공급한다.
희망 공모가는 주당 2700~3100원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주에는 한주라이트메탈과 티이엠씨(TEMC) 등 2곳이 코스닥 상장을 위한 일반 청약을 받는다. 올해 첫 공모주 청약으로 10~11일 일반 청약을 진행한다
한주라이트메탈은 1987년 설립된 자동차 부품사다. 자체 개발한 알루미늄 주조 기술을 기반으로 국내외 주요 완성차 업체에 자동차용 엔진과 조향장치, 전기차 부품 등에 사용되는 경량화 알루미늄 부품을 공급한다. 공모자금은 대부분 슬로바키아 법인 투자와 전기차 부품 생산을 위한 설비 투자 등에 사용할 예정이다.
희망 공모가는 주당 2700~3100원이다. 예상 시가총액은 525억~603억원이다. 공모 예정 주식은 650만 주로 신주 모집 65%, 구주 매출 35%다. 미래에셋증권과 현대차증권에서 청약할 수 있다.
티이엠씨는 2015년 설립된 반도체용 특수가스 제조사다. 삼성벤처투자(공모 후 지분율 8.0%)와 포스코(지분율 9.2%) 등 대기업으로부터 투자받았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를 비롯한 글로벌 반도체 회사를 고객사로 확보했다. 희망 공모가는 3만2000~3만8000원이다. 예상 시가총액은 3537억~4201억원이다. 공모 예정 주식은 220만 주로 100% 신주 모집이다. 한화투자증권이 주관 업무를 맡았다.
최석철 기자 dolsoi@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TV 선 없앤 LG, 결국 일냈다…CES서 극찬 받은 가전 뭐길래
- '누가 봐도 한국 대세'…연봉 10억 시대 연 '이 선수' 정체
- "월급보다 축의금 더 받아"…결혼 전 입사 후 퇴사한 신입
- "불닭볶음면에 꽂혔네"…국민연금·외국인, 쓸어담은 '이 주식'
- 인피니티도 이겼다…럭셔리車 '도장깨기' 성공한 한국차
- '재벌집 며느리' 박지현, '리즈 미모' 갱신…청순·우아美 가득
- [종합] 송중기, '열애 인정' 후 첫 공식석상 등장…여친 언급無→"인기 실감"
- 크러쉬는 알았을까, ♥조이가 이정도로 관능미 넘친다는 걸
- 안영미 "♥남편, 미국에 있지만…매년 소원은 임신" 염원 이뤘네('효자촌')
- 이상순, 제주 카페 논란에 "이효리와 무관…온전히 제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