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봉창 의사 '의거 91주년 기념식' 거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봉창 의사 애국정신을 기리는 '제91주년 이봉창 의사 의거 기념식'이 8일 오전 백범김구기념관에서 거행됐다.
이봉창의사기념사업회 주관으로 열린 기념식에는 이승우 서울지방보훈청장을 비롯한 보훈 관련 인사와 일반시민 1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봉창 의사는 지난 1932년 1월 8일 요요끼 연병장에서 관병식을 마치고 환궁하는 일왕 히로히토를 향해 폭탄을 투척했다.
또 이봉창의사기념사업회를 재건해 회장을 역임하는 등 다양한 독립유공자 지원사업에 힘써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봉창 의사 애국정신을 기리는 '제91주년 이봉창 의사 의거 기념식'이 8일 오전 백범김구기념관에서 거행됐다.
이봉창의사기념사업회 주관으로 열린 기념식에는 이승우 서울지방보훈청장을 비롯한 보훈 관련 인사와 일반시민 1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봉창 의사는 지난 1932년 1월 8일 요요끼 연병장에서 관병식을 마치고 환궁하는 일왕 히로히토를 향해 폭탄을 투척했다. 한민족의 자존과 독립의지를 세계에 알리고 독립운동 전선에 큰 활력소가 됐다는 평가다.
김호연 빙그레 회장은 이봉창 의사 선양사업에 각별한 관심과 애정을 갖고 있다. 백범 김구 선생 손녀 사위인 김 회장은 사재를 출연해 김구재단을 설립했다. 또 이봉창의사기념사업회를 재건해 회장을 역임하는 등 다양한 독립유공자 지원사업에 힘써왔다.
민경하기자 maxkh@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ES 2023]"한국은 좁다"…라스베이거스 점령한 'K-소부장'
- [CES 2023]현대차, 내년 CES 위해 전세기 띄웠다…"200명 참관단 파견"
- [CES 2023]삼성 스마트싱스 앱으로 LG 에어로타워를 켠다
- 머지포인트 '판매사' 대상 민사소송 개시…환불 물꼬 트이나
- 이석용 신임 NH농협은행장, 데이터 기반 신사업에 힘 싣는다
- 설 연휴 앞두고 다시 충돌…택배업계, 파업 조짐에 '전전긍긍'
- 중소·중견 면세업계, 인천공항 신규 입찰 '고민'
- '메디푸드' 시장, 온라인 타고 커진다
- '전기차 수요 커진다' 대주전자재료, 실리콘 음극재 5배 증설
- [CES 2023]이훈기 롯데헬스케어 대표 "맞춤형 건강관리 캐즐...롯데 거미줄 유통망과 시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