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카드, 음악 아티스트 '웹3' 활용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글로벌 카드 회사 마스터카드가 웹3 기술로 뮤지션, DJ, 프로듀서 등 음악 아티스트들을 육성하는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테크크런치, 디크립트 등 외신에 따르면 마스터카드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정보기술(IT)·가전 전시회 'CES 2023' 현장에서 지난 6일 이 프로그램 '마스터카드 아티스트 엑셀러레이터' 출시 계획을 발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김윤희 기자)글로벌 카드 회사 마스터카드가 웹3 기술로 뮤지션, DJ, 프로듀서 등 음악 아티스트들을 육성하는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테크크런치, 디크립트 등 외신에 따르면 마스터카드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정보기술(IT)·가전 전시회 'CES 2023' 현장에서 지난 6일 이 프로그램 '마스터카드 아티스트 엑셀러레이터' 출시 계획을 발표했다.
마스터카드 아티스트 엑셀러레이터는 폴리곤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마스터카드는 신흥 음악 아티스트 5명을 선정하고, 아티스트와 팬들에게 대체불가토큰(NFT) 제작과 가상세계에서 자신을 표현하고 새로운 커뮤니티를 구축하는 방법 등을 교육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마스터카드는 한정판 NFT '마스터카드 뮤직 패스'를 출시할 계획이다. 이 NFT 보유자에게 웹3와 음악 분야를 접목하는 것에 대한 교육 자료, 프로그램 상 협력에 따르는 도구, 실생활과 메타버스 등에서의 경험 등을 제공한다.
마스터카드 아티스트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은 오는 봄 시작될 예정이다.
마스터카드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책임자인 라자 라자만나르는 "신흥 아티스트를 발굴하고, 참여자들이 배우고 실험하고 성장하는 대화형 커뮤니티를 만드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김윤희 기자(kyh@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업들, 시장 얼어도 '웹3' 대중화 시동 건다
- "웹3 대중화, '온보딩' 서비스 유니콘 낳을 것"
- '인앱결제 필수' iOS, NFT 불모지 되나
- 람다256 "웹3 기업 부담 SaaS 메인넷으로 해결"
- 배달앱 수수료 7.8%로 인하...'배민 상생안' 극적 합의
- '스무돌' 맞이한 지스타 2024…주요 게임사 대표 모였다
- 설마했는데…삼성전자, '4만전자' 됐다
- 경계 사라진 비즈니스...엔비디아·어도비 등 ‘빅테크 혁신 팁’ 푼다
- 이석우 두나무-마이클 케이시 DAIS 협회장 "블록체인 산업, 외부 의존도 낮춰야"
- 아파트 주차장서 또 벤츠 전기차 화재…이번엔 국내산 배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