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골든디스크 6년 연속 대상…“미래 응원하는 의미”

2023. 1. 8. 11:1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6년 연속 골든디스크 어워즈에서 대상을 받았다.

방탄소년단은 7일 태국 방콕에서 열린 제 37회 골든디스크 어워즈에서 음반 부문 대상을 비롯해 음반 본상, 틱톡 골든디스크 인기상, 멤버 제이홉의 '타이 팬스 서포트 위드 바오지' 등 총 4관왕을 기록했다.

이번 수상으로 방탄소년단은 2018년 이래 6년 연속으로 음반 부문 대상을 받게 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방탄소년단 제이홉 [골든디스크 어워즈 사무국 제공]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6년 연속 골든디스크 어워즈에서 대상을 받았다.

방탄소년단은 7일 태국 방콕에서 열린 제 37회 골든디스크 어워즈에서 음반 부문 대상을 비롯해 음반 본상, 틱톡 골든디스크 인기상, 멤버 제이홉의 ‘타이 팬스 서포트 위드 바오지’ 등 총 4관왕을 기록했다.

이번 수상으로 방탄소년단은 2018년 이래 6년 연속으로 음반 부문 대상을 받게 됐다.

제이홉은 방탄소년단을 대표해 시상식에 참석, “방탄소년단의 미래를 응원하는 의미로 받아들이며 감사하고 겸손하게 받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이어 “이 앨범(‘프루프’)을 작업하며 지난 10년이 생각나면서 한 해 한 해, 한 앨범 한 앨범, 한 곡 한 곡이 너무 소중하게 느껴졌다”며 “우리와 아미(방탄소년단 팬)가 서로의 이야기를 들려주고 그 순간을 즐기는 게 행복이라고 생각했다. 그렇게 해서 이 ‘프루프’라는 앨범이 나왔고, 여러분과 큰 미래를 그리는 앨범이 나오지 않았나 싶다”고 말했다.

[골든디스크 어워즈 사무국 제공]

그러면서 시상식 전날 입대한 진을 제외한 6명의 멤버들이 간만에 모여 술자리를 가졌다면서, “참 오랜만에 만나 술 한잔을 하는데 그렇게 행복할 수가 없더라”며 “다시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모여서 이 자리를 함께할 순간을 그려보고 싶다”고 희망했다.

방탄소년단과 함께 지난 한 해 걸그룹 돌풍을 일으킨 아이브는 이날 신인상과 음원 부문 대상을 동시에 받아 총 3관왕에 올랐다. 아이브는 데뷔곡 ‘일레븐’(ELEVEN)부터 ‘러브 다이브’(LOVE DIVE)와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까지 3연타 히트를 기록했다. 아이브의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의 서현주 PD는 제작자상도 받았다.

아이브와 함께 걸그룹 르세라핌과 뉴진스도 공동으로 신인상을 받았고, 세븐틴은 3관왕에 올랐다.

다음은 부문별 수상자 명단.

▶ 디지털 음원 대상 : 아이브

▶ 음반 대상 : 방탄소년단

▶ 디지털 음원 본상 : (여자)아이들 김민석 뉴진스 박재범 빅뱅 싸이 아이브 임영웅

▶ 음반 본상 : 엔하이픈 NCT NCT 127 NCT 드림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세븐틴 스트레이 키즈

▶ 아티스트 오브 더 이어 : 싸이

▶ 최고 인기 가수상 : 스트레이 키즈 (여자)아이들

▶ 신인상 : 뉴진스 르세라핌 아이브

▶ 베스트 그룹 : 트레저

▶ 베스트 퍼포먼스 : 세븐틴

▶ 베스트 솔로 아티스트 : 비오 윤하

▶ 베스트 아르앤드비(R&B)/힙합 : 빅나티

▶ 제작자상 :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서현주PD

▶ 틱톡 골든디스크 인기상 : 방탄소년단

▶ 타이 팬스 서포트 위드 바오지 : 제이홉

▶ 타이 케이팝 아티스트 : 세븐틴

she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