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마인즈, ‘코골이’로 메탈콘서트…슬립테크 기술력 공유[CES 2023]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헬스케어 기기업체 텐마인즈는 최근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가전박람회 'CES 2023' 현장에서 노즈메탈 콘서트를 선보였다고 8일 밝혔다.
텐마인즈는 지난 8년간의 연구개발을 통해 에어백 사용감, 코골이 감지 민감도 테스트 등 130여개 문제를 사전 해결하는 등 제품 완성도를 높인 '모션필로우'를 이번 CES에서 선보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텐마인즈는 지난 8년간의 연구개발을 통해 에어백 사용감, 코골이 감지 민감도 테스트 등 130여개 문제를 사전 해결하는 등 제품 완성도를 높인 ‘모션필로우’를 이번 CES에서 선보였다. 텐마인즈는 제품 기능들과 혜택들을 공유하기 위해 코골이를 메탈 음악으로 치환한 ‘노즈메탈’로 정의, CES에서 메탈록커 콘셉트의 부스를 열었다.
이번 CES에서는 유튜브에서 1000만뷰를 돌파한 배우 성동일의 ‘모션필로우’ 광고를 재현했다. 관람객들이 직접 코로 들어가 코골이 락음악을 시청하는 식이다. 록커 분장을 한 스태프와 함께 노즈메탈을 즐기고, 관람객들이 콧구멍을 빠져나가는 과정을 통해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이후 이어지는 설명존에서는 하얀 가운을 착용한 스태프들이 모션필로우의 기능과 원리, 코골이 감소율 등에 대해서 안내한다. 부스 참관객에게는 모션필로우의 대표 캐릭터 ‘몽이’의 키링을 증정하고, 후면의 QR 코드를 통해 코골이를 힙합, 메탈, 클래식으로 재구성한 ‘코골이 음악’ 을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텐마인즈 ‘모션필로우’는 에어백 4개가 내장된 특수설계 베개로, 코골이 소리와 머리 위치를 파악해 베개에 내장된 4개의 에어백 중 머리가 위치한 에어백을 천천히 부풀린다. 이를 통해 수면을 방해하지 않고 머리를 회전시켜 기도 공간을 확보해 코골이 완화를 돕는다. 베개에 코골이를 분석해 에어백을 동작시키는 인공지능(AI) 모션시스템과 코골이 소리를 수신하는 음향 센서, 머리 위치를 감지하는 압력 센서, 수면 데이터 관리 앱이 포함돼 있다.
모션필로우에 탑재된 AI 알고리즘은 코골이를 학습하고, 이를 통해 숙면을 방해하는 코골이 순간을 포착해 동작한다. 수집된 코골이 데이터는 수면 데이터 관리 전용 앱으로 전송돼 사용자가 직접 본인의 수면 습관과 상태, 코골이 소리 등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텐마인즈 ‘모션필로우’는 2020년 CES에서 첫 ‘CES 혁신상’을 수상한 후 지난해에 이어 올해까지 같은 제품의 업그레이드만으로 ‘혁신상’을 3회 수상했다.
장승웅 텐마인즈 대표는 “코골이는 당사자는 물론 동거 가족의 수면도 방해하게 되는 만큼 빠른 개선이 필요한 건강 요소”라며 “모션필로우는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수면의 질을 향상시키는 토탈 솔루션으로 고도화하고, 글로벌 슬립테크 시장의 트렌드를 이끄는 선두 주자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김정유 (thec98@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北 무인기 서울 침투…또 대통령실 이전 논란[김관용의 軍界一學]
- '서울 남북 교통 동맥' 남산1호터널 복선 쌍굴 개통[그해 오늘]
- 래리 서머스의 경고 "구조적 고물가·고금리 시대 온다"
- 돌아가신 부모님 카드값, 대신 갚아야 하나요[호갱NO]
- '음원 본상' 임영웅 "영웅시대 여러분께 감사" [골든디스크]
- 새해 첫 로또 1등, '35억' 명당은 제주...한 사람이 2게임 당첨?
- 文, 사표 결심한 탁현민에 "힘들면 나를 봐"...'미스터 프레지던트'
- "만화카페서 학생들 성행위"...부모만 모르는 '밀실'
- 손흥민 풀타임...토트넘, 3부리그 포츠머스 꺾고 FA컵 32강행
- 日 "尹, G7초청 검토…강제징용 재판 韓정부 대응 보고 최종판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