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대산빌딩, 안철수는 VIP빌딩… 선거 명당에 캠프 꾸린 與 당권주자

한기호 2023. 1. 8. 08:3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 당권 주자들이국회 앞 서여의도 일대에 속속 '선거 캠프'를 꾸리고 있다.

이들은 역대 대통령과 당 대표 등을 배출한 이른바 '명당 빌딩'에 연이어 선거 캠프를 차리면서 당권 레이스가 열기를 더하고 있다.

대산빌딩 바로 옆에 있는 극동VIP빌딩은 1992년 대선 당시 김영삼 전 대통령이 캠프를 꾸려 당선되면서 일찌감치 '선거 명당'으로 자리매김한 곳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안철수 의원이 3일 경기도 하남시 한 음식점에서 열린 하남시 당협 당원 강연에서 참석자들과 인사하고 있다.연합뉴스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이 6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 참석하고 있다.연합뉴스

국민의힘 당권 주자들이국회 앞 서여의도 일대에 속속 '선거 캠프'를 꾸리고 있다. 이들은 역대 대통령과 당 대표 등을 배출한 이른바 '명당 빌딩'에 연이어 선거 캠프를 차리면서 당권 레이스가 열기를 더하고 있다.

8일 정치권에 따르면, 가장 먼저 당권 도전을 선언한 김기현 의원은 대산빌딩을 택했다.

김 의원 측은 차기 전당대회 이야기가 나올 무렵인 지난해 8월부터 이 빌딩에 사무실을 얻었다. 캠프는 9일 출정식을 갖고 본격 가동에 들어간다.

김 의원이 둥지를 튼 대산빌딩은 대각선 맞은편의 대하빌딩과 함께 대표적인 여의도 선거 명당으로 꼽힌다.

야권에선 문재인 전 대통령이 2017년 19대 대선 당시 대산빌딩에 캠프를 차려 '대선 재수' 끝에 대권을 잡는 데 성공했다.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도 2020년 7월 이곳에 전당대회 캠프를 꾸려 당권을 거머쥐었다.

여권에선 주호영 원내대표가 지난해 이준석 전 대표, 나경원 전 의원과 맞붙은 대표 경선 당시 대산빌딩에 사무실을 차렸다.

박근혜 전 대통령도 2012년 18대 대선 때 대하빌딩 등 2곳과 함께 대산빌딩을 대선 캠프로 활용했다.

이르면 이번 주 출마 선언을 계획 중인 안철수 의원은 이달 초 극동VIP빌딩에 사무실을 계약했다.

안 의원실 관계자는 "규모가 크진 않다. 실무형으로 간소하게 꾸릴 예정"이라고 말했다.

대산빌딩 바로 옆에 있는 극동VIP빌딩은 1992년 대선 당시 김영삼 전 대통령이 캠프를 꾸려 당선되면서 일찌감치 '선거 명당'으로 자리매김한 곳이다.

오세훈 서울시장도 지난해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로 확정된 뒤 이곳에 캠프를 꾸려 10년 만에 재기에 성공했다. 이재명 민주당 대표도 지난해 당의 대선후보 경선 당시 이 빌딩에 캠프를 차리면서 본격적으로 대선 레이스에 뛰어들었다. 지난 5일 당 대표 출정식을 가진 윤상현 의원도 안 의원과 같은 극동VIP빌딩에 사무실을 마련했다. 조경태 의원은 별도의 캠프 사무실을 마련하지 않기로 했다.

한기호기자 hkh89@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