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츠,조규성 이적 관심 맞지만 돈이...."[獨키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조규성 이적 관심은 맞지만."
'조규성이 1월 이적시장에서 셀틱이 아닌 독일 분데스리가 마인츠를 택할 것'이라면서 것 '마인츠는 조규성의 대표팀 동료 이재성이 뛰고 있는 팀이며 전북 현대 박지성 테크니컬 디렉터가 협상중'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도 '키커 정보에 따르면 분데스리가 10위 마인츠는 조규성의 이적에 확실히 관심이 있었지만 팀 재무 구조를 파악한 후 관심이 빠르게 식었다'고 덧붙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조규성 이적 관심은 맞지만…."
독일 축구전문지 키커가 조규성(전북 현대)의 마인츠행 관련 업데이트된 내용을 기사화했다.
카타르월드컵에서 대한민국 최고 스타로 등극, 몸값이 폭등한 전천후 스트라이커 조규성은 월드컵 직후 스코틀랜드 셀틱, 튀르키예 페나르바체, MLS 구단 등 복수의 구단들이 관심을 표하며 겨울이적 시장 이적이 유력한 상황.
7일 영국 매체 이브닝스탠다드는 '조규성이 마인츠를 택함에 따라 셀틱이 조규성을 놓칠 것같다'고 보도했다. '조규성이 1월 이적시장에서 셀틱이 아닌 독일 분데스리가 마인츠를 택할 것'이라면서 것 '마인츠는 조규성의 대표팀 동료 이재성이 뛰고 있는 팀이며 전북 현대 박지성 테크니컬 디렉터가 협상중'이라고 설명했다. '이적료는 250만파운드(약 38억원)로 알려졌다'고 덧붙였다.
이어 독일 현지 전문매체 키커의 보도가 이어졌다. 키커는 8일(한국시각) '마인츠는 올 시즌 15경기에서 19골에 그쳤다. 카림 오니시보, 마커스 잉바르트센이 4골로 팀내 최다골을 기록중이고, 이 때문에 겨울 이적 시장에서 공격 해법을 찾아야 한다'면서 '가장 뜨거운 후보는 한국 월드컵 스타 조규성'이라고 밝혔다. '지난해 K리그1 득점왕인 조규성은 카타르월드컵에서 가나에 2대3으로 패할 당시 2골을 터뜨리며 한국인 최초로 월드컵 2골을 기록한 스타가 됐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도 '키커 정보에 따르면 분데스리가 10위 마인츠는 조규성의 이적에 확실히 관심이 있었지만 팀 재무 구조를 파악한 후 관심이 빠르게 식었다'고 덧붙였다.
마인츠는 현재 15경기에서 5승4무8패, 19득점 24실점으로 리그 10위를 달리고 있다. 독일 분데스리가는 카타르월드컵 후 겨울 휴식기 중이고 21일 리그가 재개된다. 이재성의 마인츠는 21일 오후 11시30분(한국시각) 슈투트가르트 원정에 나선다.
전영지 기자 sky4us@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수지, 자택 화장실이 꼭 '5성급 호텔' 같네…♥김국진도 반할 살림꾼
- 배우 노이리, 계단서 넘어져 뇌출혈로 사망..33세 요절
- 고윤정, '졸업사진' 논란에 원본 공개돼..선후배·동창들까지 나서는 걸 보니 헛살지 않았네!
- “누 되지 않길”…이승기, 이선희 침묵에 無대응 이유 밝혔다
- “흑인 인어공주, 공포스러운 이미지?”…디즈니 '인어공주', 전체관람가 등급 실패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