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든램지가 골랐데…프리미엄 한우 세트 인기 몰이

윤슬빈 기자 2023. 1. 8. 06: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설날을 앞두고 한우 선물 세트 판매량이 늘고 있다.

백화점과 유명 셰프와 협업해 내놓은 프리미엄 세트도 눈길을 끈다.

이에 따라 롯데백화점은 국내외 유명 셰프와 협업하는 등 다양한 한우 선물 세트를 내놓고 있따.

이 팝업 행사에서는 고든램지버거 레스토랑의 시그니처 메뉴인 '1966 버거'에 쓰이는 한우 '1966 시그니쳐 no. 9' 선물 세트를 선보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롯데百, 한우 세트 판매 4일간 전년比 20% 판매 늘어
고든램지 한우 세트(롯데백화점 제공)

(서울=뉴스1) 윤슬빈 기자 = 설날을 앞두고 한우 선물 세트 판매량이 늘고 있다. 백화점과 유명 셰프와 협업해 내놓은 프리미엄 세트도 눈길을 끈다.

6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지난 2일부터 5일까지 4일간 프리미엄 한우 설 선물 매출은 지난해 대비 약 20%의 신장세를 기록했다.

이와 관련해 롯데백화점 측은 "최근 한우는 세계 각국 유명 셰프의 고급 식재료로 쓰이거나 미식가들로부터 맛으로 높이 평가받는 등 K푸드의 바람을 타고 국내외로 큰 인기를 누리는 분위기"라고 분석했다.

실제 지난해 롯데백화점의 한우 매출은 10% 신장했으며 외국인 매출도 오름세를 보였다. 이에 따라 롯데백화점은 국내외 유명 셰프와 협업하는 등 다양한 한우 선물 세트를 내놓고 있따.

먼저 지난 3일부터 잠실점에서 '고든램지버거' 레스토랑과 협업해 최상급 한우 선물 팝업 행사를 진행 중이다.

세계적인 셰프 고든램지가 참여해 화제를 모은 고든램지버거 레스토랑은 지난해 초 잠실 롯데월드몰점에 문을 연 이래, 고유의 메뉴와 맛을 선보이며 지금까지도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 팝업 행사에서는 고든램지버거 레스토랑의 시그니처 메뉴인 '1966 버거'에 쓰이는 한우 '1966 시그니쳐 no. 9' 선물 세트를 선보인다. 풍부한 육즙과 고소함을 자랑하는 마블링 등급이 가장 높은 한우 넘버 나인(No.9)만의 채끝살 4팩(1.2kg, 300gx4)으로 구성했다.

또 등심, 안심, 채끝, 살치살로 구성한 '고든램지 프리미엄 스페셜 세트'(1.2kg, 300gx4)도 함께 선보인다. 모든 구매 고객에게는 5만원 상당의 고든램지 시즈닝 3종 세트를 증정하고 스테이크 레시피도 소개한다.

1966 시그니쳐 No.9 세트(롯데백화점 제공)

국내 유명 셰프와 협업을 통해 '한우 숙성 스테이크 기프트(GIFT)'도 선보인다. 르 코르동 블루 출신의 '양지훈' 셰프와 협업해 전문성과 노하우를 담았다.

셰프가 스테이크 부위로 추천한 한우 안심, 채끝, 치마살을 10일 이상 저온 숙성하고 부위별 최적의 두께로 정형해 최고의 식감을 선사한다.

1++등급의 한우 안심 중에서도 품질이 뛰어난 부위인 샤토브리앙으로 구성한 'Chef's 한우 안심 샤토브리앙 GIFT'(1.6kg, 400gx4)과 셰프가 제안하는 다양한 부위를 담은 'Chef's 한우 혼합 GIFT'(1.6kg, 1++등급 한우 안심 샤토브리앙 400gx2, 채끝 400g, 치마살 400g) 등 총 2품목이다.

특히, 이번 셰프 협업 기프트에는 조리법과 함께 양지훈 셰프가 스테이크를 조리하는 영상을 담은 QR코드가 인쇄된 레시피 카드도 동봉한다.

또 한우의 맛을 기준으로 롯데백화점의 '축산 바이어'들이 직접 기획한 한우 특선 세트도 선보인다. 바이어로서의 경험과 노하우를 담아 소고기의 맛을 평가하는 '풍미', '연도', '다즙성'을 기준으로 한우 세트 상품을 구성했다.

아울러 최근 1~2인 가구가 확대되는 트렌드를 반영해 '소확행' 한우 선물 세트도 선보인다. 용량을 줄이는 대신 구이용 부위만 엄선해 만족도를 높인 프리미엄 선물 세트다. 대표 상품으로는 한우 소확행 로얄 기프트(0.9kg), 한우 소확행 특선 기프트(0.9kg) 등이 있다.

도상우 롯데백화점 축산팀장은 "이번 한우 설 선물은 변화하고 있는 한우 소비 트렌드와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적극 반영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명절의 다양한 수요를 분석해, 고객들에게 좋은 상품과 함께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까지 전달하는 차별화된 한우 콘텐츠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seulbi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