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둑 여제 최정 9단, 새해 첫 우승 타이틀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새해 한국 바둑 첫 우승 타이틀은 '바둑 여제' 최정 9단의 차지가 됐다.
최정은 7일 경기도 성남시 판교 K바둑 스튜디오에서 열린 '2022 닥터지 여자 최고 기사 결정전' 결승 5번기 제3국에서 김채영 7단을 85수 만에 흑 불계승했다.
그는 우승 소감에서 "강한 선수들이 많아 결승에 오르기도 쉽지 않았다"라 "이번 대회는 장고 대국이라 힘들기도 했지만 실력 향상에 도움이 많이 돼 감사하게 생각한다"라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새해 한국 바둑 첫 우승 타이틀은 ‘바둑 여제’ 최정 9단의 차지가 됐다.
최정은 7일 경기도 성남시 판교 K바둑 스튜디오에서 열린 ‘2022 닥터지 여자 최고 기사 결정전’ 결승 5번기 제3국에서 김채영 7단을 85수 만에 흑 불계승했다. 최정은 종합 전적 3 대 0으로 대회 2연패를 기록했다.
최정은 이날 대국에서 초반 전투부터 우세를 확보했다. 그는 우승 소감에서 “강한 선수들이 많아 결승에 오르기도 쉽지 않았다”라 “이번 대회는 장고 대국이라 힘들기도 했지만 실력 향상에 도움이 많이 돼 감사하게 생각한다”라고 했다.
고운세상코스메틱(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의 우승상금은 3000만원, 준우승상금은 1000만원이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홍콩 부동산 침체 가속화?… 호화 주택 내던지는 부자들
- 계열사가 “불매 운동하자”… 성과급에 분열된 현대차그룹
- 삼성전자·SK하이닉스, 트럼프 2기에도 ‘손해보는 투자 안한다’… 전문가들 “정부도 美에 할
- [르포] 일원본동 "매물 없어요"… 재건축 추진·수서개발에 집주인들 '환호'
- 10兆 전기차 공장 지었는데… 현대차, 美 시장에 드리워진 ‘먹구름’
- [인터뷰] 전고체 날개 단 CIS “캐즘으로 시간 벌어… 소재·장비 ‘두 마리 토끼’ 잡는다”
- “美FDA 승인 받았는데 회사 꼼수에 주가 곤두박질”... 분노한 개미들, 최대주주된다
- [르포] “혈액 받고 제조, 36시간 안에 투여” 지씨셀 세포치료제 센터
- [과학영재교육 갈림길]④ 김성근 포스텍 총장 “문제풀이 숙련공 거부…370명 원석 뽑겠다”
- 비트코인 급등에 엘살바도르, 90% 수익 '대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