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부서 1부까지'... 대구 FC 선택받은 포천 출신 김영준, "대구서 꿈 이뤄 기쁘다"

임기환 기자 2023. 1. 7. 15:5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 FC가 K3리그 포천시민축구단에서 픽업한 공격수 김영준이 감격적 소감을 밝혔다.

자유계약으로 영입된 공격수 김영준은 2021년 K4리그 포천시민축구단에 입단하며 성인무대 커리어를 시작했다.

 김영준은 "대구에서 꿈을 이루게 돼 기쁘다. K3, K4 어린 선수들을 대표해 K리그1에 왔다고 생각하는 만큼 더 책임감을 가지고 노력하겠다. 또한, 뜨거운 대구 팬 분들의 열정에 걸맞은 퍼포먼스를 보여줄 수 있게 골로 보답하겠다."라고 각오를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베스트 일레븐)

대구 FC가 K3리그 포천시민축구단에서 픽업한 공격수 김영준이 감격적 소감을 밝혔다.

대구는 최근 김영준 영입 사실을 알렸다. 자유계약으로 영입된 공격수 김영준은 2021년 K4리그 포천시민축구단에 입단하며 성인무대 커리어를 시작했다. 입단 첫 해 11득점을 기록하며 팀의 승격에 일조했으며, 활약을 인정받아 2021 K4리그 영플레이어상을 수상한 기대주다. 2022년에는 K3리그를 무대로 28경기 12득점을 터뜨리며 리그 득점 4위에 오르는 등 많은 축구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김영준은 꿈에 그리던 프로 무대에 입성하며 새로운 성공신화를 꿈꾼다. 김영준은 "대구에서 꿈을 이루게 돼 기쁘다. K3, K4 어린 선수들을 대표해 K리그1에 왔다고 생각하는 만큼 더 책임감을 가지고 노력하겠다. 또한, 뜨거운 대구 팬 분들의 열정에 걸맞은 퍼포먼스를 보여줄 수 있게 골로 보답하겠다."라고 각오를 밝혔다.

김영준은 타고난 신체조건을 활용한 드리블 돌파는 물론 적극적이고 저돌적인 공간 침투가 장점이다. 김영준의 영입은 많은 활동량을 바탕으로 빠른 역습플레이를 구사하는 대구의 플레이 스타일에 적합하다는 평가다. 공격 진영에서 해결능력을 보이며 대구의 득점력 상승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영준은 대구 FC 공식지정병원인 으뜸병원에서 메디컬 테스트를 마쳤으며, 현재 경상남도 남해에서 진행되는 동계전지훈련에 합류해 선수들과 함께 본격적인 2023시즌 준비에 들어갔다.

김영준 프로필

- 이름 : 김영준

- 생년월일: 2000년 5월 2일(만 22세)

- 키/몸무게: 184cm/79kg

- 포지션: 공격수(FW)

- 출신 학교: 매탄중-매탄고/고양FCU18-상지대

- 수상: 2021 K4 영플레이어상

- 경력: 2021 K4 포천시민축구단 20경기 11득점

2022 K3 포천시민축구단 28경기 12득점

글=임기환 기자(lkh3234@soccerbest11.co.kr)
사진=대구 FC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Copyright © 베스트일레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