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초점] 박찬욱 '헤어질 결심'…골든글로브·오스카 도전
<출연 : 윤성은 영화평론가>
코로나19 거리두기 해제 후 극장가가 오랜만에 활기를 되찾은 가운데 다양한 장르의 영화들이 관객 사로잡기에 나섰습니다.
박찬욱 감독의 '헤어질 결심'은 골든글로브 수상에 도전하는데요.
윤성은 영화평론가와 관련 내용 짚어보겠습니다.
어서 오세요.
<질문 1> 골든글로브에 영화 '헤어질 결심'이 '비영어권 영화 작품상' 부문 후보에 올랐습니다. 지난 2020년 봉준호 감독이 '기생충'으로 한국 영화 최초 골든글로브 외국어영화상을 수상한 만큼 더 의미가 있을 것 같은데요?
<질문 2> 지난해 가장 많은 심사위원의 선택을 받은 영화는 '헤어질 결심'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지금까지 성과도 상당한데요. 골든글로브에서 후보 작품으로 선정한 이유는 뭐라고 보십니까?
<질문 3> 영국 아카데미 감독상 등 4개 부문 예비후보에도 올랐고요. 미국 골든글로브를 수상하면 미국 아카데미죠, 오스카 수상에도 한 걸음 더 다가가게 되는 건데요. 가능성이 상당히 높아보이는데, 이번에도 낭보를 전해올 수 있을까요?
<질문 4> 영화 '아바타'의 후속작 '아바타: 물의 길'이 1천만 관객을 목전에 두고 있습니다. '아바타2'가 많은 관객을 사로잡은 요인은 뭐라고 보십니까?
<질문 4-1> 관객들의 뜨거운 관심 속 설 연휴까지 장기 흥행을 이어갈지도 주목되는데요. 아직 관람하지 못한 예비 관객들을 위해, 재밌게 보는 키워드가 있을까요?
<질문 5> 배우 송혜교 씨와 김은숙 작가의 만남으로 화제를 모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더 글로리' 인기가 심상치 않습니다.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언론의 반응도 뜨거운데요. 어떤 작품인가요?
<질문 6> '더 글로리'의 키워드는 단연 새로움이 아닐까 싶어요. 송혜교 씨의 연기 변신, 여기에 멜로라는 장르에 특화된 김은숙 작가의 복수극이라는 점에서 더욱 관심을 끈 것 같은데요?
<질문 7> 1990년대 인기 만화 '슬램덩크'의 극장판인 '더 퍼스트 슬램덩크'가 개봉하자마자 돌풍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3040세대의 팬심을 흔들었다는 평가가 나오는데요?
<질문 8> 일본 영화 한 편이 입소문을 타고 흥행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오늘밤 세계에서 이 사랑이 사라진다 해도' 일본 로맨스 영화인데요. 기억상실을 소재로 한 작품이죠?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네이버에서 연합뉴스TV를 구독하세요
연합뉴스TV 두번째 유튜브 채널 [연유티] 구독하기
균형있는 뉴스, 연합뉴스TV 앱 다운받기
Copyright ©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내연녀 살인하고 시신 훼손한 육군 장교는 38살 양광준
- "20배 수익"…62만 유튜버가 3천억 코인 사기
- 편의점에 낫 들고 들어간 30대…"교도소 가고 싶어서"
- 술 취해 시속 159㎞로 질주…포르쉐 운전자에 징역 6년
- 음주운전 혐의 '장군의 아들' 박상민 징역형 집행유예
- 싱글맘 죽음 내몬 사채…불법추심 근절 검경 총력전
- 문다혜, 제주서 불법 숙박업 혐의 인정…15일 검찰 송치
- 금은방서 금품 빼앗아 달아난 30대 검거…사전답사도
- '배현진 습격' 중학생 재판서 혐의 인정…심신상실 주장
- 독도함 갑판서 하늘로…날개 단 무인기 첫 전투 실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