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진, 동기들이 ‘중대장 훈련병’ 추대…화생방 훈련 사진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군 신병교육대에서 훈련받고 있는 그룹 방탄소년단의 맏형 진의 근황이 공개됐습니다.
육군은 BTS 진이 교육대에서 '중대장 훈련병'으로 뽑혀 훈련에 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진은 훈련병 중 가장 나이가 많고 인지도가 높다는 점 등의 이유로 중대원들의 지지를 받았다고 전해졌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육군훈련소 대신 전해드립니다'에는 진의 훈련 장면 사진이 게시됐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군 신병교육대에서 훈련받고 있는 그룹 방탄소년단의 맏형 진의 근황이 공개됐습니다.
육군은 BTS 진이 교육대에서 ‘중대장 훈련병’으로 뽑혀 훈련에 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중대장 훈련병은 훈련병들이 자체적으로 선발하며, 간부 지시를 중대에 전파하고 점호할 때 중대 대표로 경례하는 등의 역할을 맡습니다. 진은 훈련병 중 가장 나이가 많고 인지도가 높다는 점 등의 이유로 중대원들의 지지를 받았다고 전해졌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육군훈련소 대신 전해드립니다’에는 진의 훈련 장면 사진이 게시됐습니다. 화생방 훈련 후 고통으로 찌푸려진 진의 얼굴에 동기들이 물을 부어 씻어주는 모습입니다.
이 사진엔 “(진이) 군대 오니 군 생활 너무 열심히 하고 있어서 호감도가 올라가고 있다”는 설명도 붙었습니다.
1992년생인 진은 지난달 13일 경기도 연천 5사단 신병교육대대로 입소했습니다. 전역 예정일은 2024년 6월 12일입니다.
김지선 기자 (3rdline@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