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트 영양제, 빠르면 2월부터국내 병·의원 처방 나온다
환자에게 필요한 영양소를 처방하는 폰트(PONT, Per Oral Nutrition Therapy) 제제가 국내에서도 빠르면 2월부터 일선 병·의원에서 처방이 이뤄질 전망이다.
한화트레이딩(대표 이용석)은 7일 “미국, 유럽 등에서 일반적으로 처방되는 폰트 국내 제품 1호인 ‘폰트미네랄정’과 2호 ‘폰트비정’을 이달 중에 주요 의료기관의 문전약국에 공급 완료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의료 선진국에서 폰트 처방이 활발한 이유는 ‘정맥영양치료(IVNT) 요법’의 단점인 비용 및 시간적 부분을 해결한 데 있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견해이다. 일반의약품이지만 환자가 진료를 통해 처방전을 받아 약국에서 구입하는 형식으로 소비자들에게 공급된다. 경구용제로 항산화와 면역증강에 초첨을 맞춰 처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이용석 대표는 “미국이나 유럽 등 국가에서는 영양요법이 필요한 환자에게 치료의 극대화를 위해 의약품 영양제(폰트)를 처방하고 있다”면서 “폰트는 경구제를 통한 기능의학 영양요법으로, 병·의원 처방 전용”이라고 밝혔다.
폰트 제품은 일반의약품이므로 원칙적으로 약국에서 처방없이도 구매가 가능하다. 하지만 다양한 의학적 기능성을 발휘하는 영양제이기 때문에 의사의 진료와 처방에 따라 복용하는 것이 안전하다. 처방약뿐 아니라 환자에게 필요한 영양소를 처방해 근본적인 치료에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다.
박효순 기자 anytoc@kyunghyang.com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강혜경 “명태균, 허경영 지지율 올려 이재명 공격 계획”
- “아들이 이제 비자 받아 잘 살아보려 했는데 하루아침에 죽었다”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수능문제 속 링크 들어가니 “김건희·윤석열 국정농단 규탄” 메시지가?
- 윤 대통령 ‘외교용 골프’ 해명에 김병주 “8월 이후 7번 갔다”···경호처 “언론 보고 알아
- 이준석 “대통령이 특정 시장 공천해달라, 서울 어떤 구청장 경쟁력 없다 말해”
- “집주인인데 문 좀···” 원룸 침입해 성폭행 시도한 20대 구속
- 뉴진스 “민희진 미복귀 시 전속계약 해지”…어도어 “내용증명 수령, 지혜롭게 해결 최선”
- 이재명 “희생제물 된 아내···미안하다, 사랑한다”
- ‘거제 교제폭력 사망’ 가해자 징역 12년…유족 “감옥 갔다 와도 30대, 우리 딸은 세상에 없어